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한돈 목살 돼지목살요리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만들기

반응형



요즘 아이들이 방학이니까 매일 무엇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된답니다

저희 집 아이들은 고기를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고기로 만든 요리를 가장 좋아해요

오늘은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만들기를 했는데요


생각보다 목살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방법도 쉽고 또 빽포크 백종원 한돈 목살로

만들어서 그런지 촉촉하면서 맛있는

스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역시 돼지고기는 한돈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맛있는 돼지목살요리 만들어보았어요

아이들이 방학이니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돼지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특별히 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


지 목살 400g

소금, 후추 약간, 밀가루 2~3스푼

양파, 새송이버섯

통마늘 약간, 버터 1스푼

케첩 4스푼, 진간장 2스푼, 식초 2스푼

설탕 2스푼  물 1컵 


아스파라거스와 계란은 추가로 넣었어요

그 외에 재료는 다양하게 추가로 넣어도 좋아요!


우선 고기 손질부터 들어가는데

고기가 워낙에 좋아서 손질이라는 것이 없어요

 

 



신선한 돼지목살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죠?

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닦아주세요!


여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냄새를 잡아주고

간도 살짝 해준답니다


그냥 이 상태로도 구워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


​이제 백종원 돼지목살스테이크 소스를 만들어볼까요?

케첩 4스푼, 진간장 2스푼, 식초 2스푼

설탕 2스푼  물 1/2컵을 넣고 만들어주세요


그다음같이 넣을 야채는 새송이버섯 1개를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양파도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했어요


돼지고기 목살은 바로 굽는 것보다는

밀가루를 앞뒤로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그다음 식용유를 3~4스푼 넣은 후 

팬이 달궈지면 돼지목살을 넣어주세요

통마늘도 같이 구우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앞뒤로 노릇노릇 돼지목살을 구워주세요!


통마늘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지면

통마늘만 빼주었어요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버터 한 조각을 넣어주세요


그럼 돼지목살이 더욱더 풍미 있게 잘 구워진답니다

 

 


버터를 넣으니 확실히 풍미 좋은 돼지목살 구이를 맛볼 수 있었어요


고기가 다 익었다면 접시에 담아주고

남은 기름에 양파와 새송이버섯을 잘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버섯과 양파가 익으면 아까 구운

돼지목살구이를 넣은 후 아까 만든 목살 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지글지글 익혀주세요!


소스가 고기에 스며들면서 맛있는 백종원 돼지목살스테이크 완성이 되었답니다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접시에 담아내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스파라거스를 살짝 굽고 계란후라이를 올려서

근사한 집에서 만드는 빽포크 백종원 한돈 목살 

돼지목살요리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만들기 어렵지 않죠?

 

 


고기도 촉촉하기도 하고 스테이크도 맛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고기 잡내 없이 집에서도 돼지목살 가지고

맛있고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끝까지 남김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역시나 돼지목살 고기가 맛있어서 그런지

백종원 돼지목살 스테이크 너무 맛있네요


집에서 돼지목살구이 즐겨도 좋겠지만

이렇게 근사한 요리로 스테이크로 즐겨도 참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