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쌀국수 만드는법 다이어트 쌀국수 삶는법 베트남 쌀국수 육수

반응형



쌀국수를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식당에서

자꾸 사 먹기는 힘들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쌀국수 육수는 소고기 육수 혹은 사골육수를 사용하면

되는데 이번에는 멸치육수에

차돌박이를 넣어서 만들었는데

그것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쌀국수는 다이어트 쌀국수라서

정말 좋다고 할까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숙주나물이랑 부추까지 넣어서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서 먹으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쌀국수 재료■


쌀국수 면 1인분

숙주나물 1줌

양파 1/4개

우삼겹 100g

부추

멸치육수

피시소스(액젓 가능)

레몬


고수가 들어가면 맛있긴 한데

고수 마니아가 아니라서 고수는 넣지 않았어요


​우선 베트남 쌀국수 만드는법

가장 먼저 할 일은 바로 쌀국수 불리기

 

 


쌀국수는 찬물에서 30분간 불려주세요


저는 좀 두꺼운 면

마침 볶음면 납작면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얇은면이 가볍게 먹기도 좋고 

또 금방 익어서 좋은것 같아요


부추와 양파를 잘라주세요

부추는 한 줌 정도 역시나 양파도 비슷한 양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그다음 쌀국수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코인 육수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어줬는데

생각보다 만들어서 먹어보니 맛이 깔끔했어요.


코인 육수에서 멸치육수가 나왔다면

여기에 멸치 액젓으로 특유의 베트남 칼국수 맛을 냈어요

피시소스가 있다면 넣어도 좋아요


멸치액젓 1.5스푼을 넣었습니다


그다음 차돌박이를 넣어주세요

그럼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과 멸치육수가 맛나서

담백하면서 국물도 맛있어지더라고요

 

 


차돌박이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다음 불린 쌀국수면을 넣어주세요

저는 이번에는 좀 굵은 쌀국수면을

넣었는데 얇은 쌀국수면을 넣어도 좋아요


다이어트 쌀국수 삶는법 

면은 오랫동안 끓이지 않아도 좋아요

30초 정도 끓여주세요!


그다음 간을 본 후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대접에 쌀국수와 쌀국수 육수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숙주나물과 

그리고 양파 부추를 올려준 후 레몬도 살짝 올려주세요


취향에 따라서 레몬을 올려주세요

 

 


그럼 집에서 만드는 쌀국수 만드는법 이랍니다

다이어트 쌀국수로 좋아요


쌀국수 배달해서 먹으면 배달비랑 하면 은근 부담스럽더라고요

집에서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보았는데

한 끼 식사로 좋답니다


취향에 따라 고수도 넣어도 좋고

숙주나물을 잔뜩 올려서 먹으면

다이어트 국수로도 좋답니다


사골육수나 고기 육수가 더 맛있긴 한데

멸치육수도 맛있었다는 점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쌀국수로 좋아요 :)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집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만들어봤는데

괜찮았어요~ 

다양한 방법들이 많은데 요렇게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