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토마토 계란 간단 샌드위치 포장 소스 재료

반응형



빵순이라 샌드위치를 좋아하거든요

배달시키면 배달료랑 하면 만 원이 훌쩍

그래서인지 어느 순간부터 집에서

샌드위치 만들기 하곤 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아보카도도 넣고

계란에 토마토 치즈 넣고 하면

뚠뚠이 샌드위치가 되서 먹기 힘들지만

그래도 만들고 나면 꿀맛이라고 할까


샌드위치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샌드위치 재료■ :


식빵 2장, 아보카도1개, 마요네즈, 딸기잼, 계란 2개, 상추 약간, 치즈, 토마토 1개, 슬라이스햄


우선 샌드위치 재료는 집에 있는 것을 사용했어요

마침 재료가 거의 다 있는 거 있죠?


아보카도 손질부터 알려드릴게요

아보카도는 껍질이 검게 되어 있으면

거의 후숙이 잘 된 것이랍니다


그리고 눌렀을 때 꾹 들어가야 아보카도가

잘 익은 것이랍니다 

 

 



반을 갈라보니 잘 익은 것 맞죠?

말랑말랑 촉촉하게 아보카도가 잘 익은 것 같아요


아보카도는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1개 다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도 역시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샌드위치에는 아무래도 토마토가 들어가야지

상큼하고 맛있기도 하고

여름이라서 토마토가 저렴해서 꼭 넣어줍니다


계란은 2개를 계란 프라이를 했어요


그리고 샌드위치 햄을 넣었는데

햄을 그냥 넣어도 되지만 살짝 팬에 익혀서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준비한 샌드위치 재료랍니다

이것만 있으면  아보카도 토마토 계란 샌드위치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샌드위치 포장 은 저는 이번에 랩을 사용했어요

우선 랩을 바닥에 깔아둔 후 빵을 올려주세요

식빵은 바로 사용해도 좋고

살짝 구워도 좋아요


전 바삭한 식감이 좋아서 살짝 구워서 사용했어요


샌드위치 소스는 그때그때마다 다르거든요

오늘은 산딸기 잼 그리고 마요네즈를 

샌드위치 소스로 발라줬어요


마요네즈 바른 식빵 위에 샌드위치 햄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를 올려줍니다


여기에 계란 프라이를 올려줬어요

이때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가게 맞춰서

올려주면 되겠죠?


그 위에 토마토를 올려줍니다


치즈도 2장을 올려줬어요


마지막으로 상추를 올려줍니다

상추는 로메인 상추를 올려주면 좋아요

총 상추를 올렸습니다


양상추를 올려도 좋아요

 

 


그다음 식빵을 올려주세요~

재료들이 많아서 그런가 뚠뚠이 샌드위치가 된 느낌입니다


여기에 샌드위치 포장은 랩을 꽁꽁 싸주면 됩니다

랩은 1번만 싸면 풀어질 수 있으니

단단하게 고정하려면 2~3번은 싸줘야지 좋아요


그리고 반을 가르면 맛있는

 아보카도 샌드위치 완성

제가 좋아하는 재료만 쏙쏙 넣어서

 만들어서 너무 좋아요


요거에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먹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아요

양이 많아서 반쪽만 먹고 나머지는 보관했다가

오후에 먹곤 한답니다


맛있고 영양만점이랄까~

그래도 산딸기 잼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있어요


진짜~ 요즘 물가가 비싸서 그런지

요런 샌드위치도 너무 비싸요 ㅠㅠ

 

 


간단하게 집에서 있는 재료 다 넣어서 만든

샌드위치 만들어보았는데요


아무튼 맛도 영양도 있을 거라 생각하고

샌드위치 만드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