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냉동 꽃게탕 끓이는법 꽃게 요리 재료 양념 냉동꽃게 손질법 꽃게탕 레시피

반응형



꽃게는 아무래도 봄이나 가을철이 맛있기에

요즘엔 자주 먹지 않지만

냉동꽃게가 보여서 오래간만에 꽃게탕 만들어보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게보다는 꽃게를

좋아하는데 냉동꽃게도 잘 끓이면 엄청 맛있거든요


꽃게된장찌개 끓이려다가 급 선회해서

꽃게탕 끓이는법 으로 맛있게 끓였답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꽃게탕 재료■ :


꽃게 2마리 무 한줌, 대파 1/2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팽이버섯 약간

쑥갓 약간, 코인 육수, 양파 1/2개, 애호박 1/5개


꽃게탕 양념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된장 1/2스푼, 

국간장 2스푼, 액젓 1스푼,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우선 가장 먼저 꽃게탕 육수부터

끓여줘야 하는데요

멸치육수도 좋고 편한 대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저는 코인 육수 2개를 넣어서

꽃게탕 육수 만들었는데 간편하고 맛있었어요

 

 


이제 꽃게 손질해야 해요

냉동꽃게니까 냉장실에서 해동시켜서 준비했어요

그래도 제법 큰 꽃게라서 꽃게탕 끓이니

맛있었어요


꽃게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꽃게 껍데기를 떼주세요


그리고 가위를 가지고 저는 꽃게 손질했는데

다리 가운데를 잘라주세요


그리고 꽃게 아가미 등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이 부분이 모래도 씹힐 수 있고

지저분하고 깨끗하게 잘라지지 않으니

손질해 주면 좋아요


​꽃게탕 국물을 시원하게 해줄 무를 

손질하는데요

 

 



납작 설기로 무를 썰어주세요

한주먹 정도의 양을 준비했어요


코인 육수를 넣은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무를 넣고 푹 끓여줬어요

그래야지 국물이 깔끔해져요


그다음 꽃게탕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합니다


양파도 1/2개를 한 입 크기로

대파 1/2대를 어슷 썰기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 썰기

팽이버섯 약간 쑥갓도 한 줌 정도


넣어주세요

애호박과 양파를 넣으면 꽃게탕이 좀 더

달큼하면서 맛있어지는 느낌입니다


아래의 재료 중 없는 것은 생략해도 좋아요

대충 제가 끓여먹는 재료랍니다


그다음 꽃게탕 끓이는법 들어갈 양념장입니다.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된장 1/2스푼, 

국간장 2스푼, 액젓 1스푼, 맛술 1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된장을 조금 넣으면 국물 맛이 좋아져요


어느 정도 국물이 끓여지면 꽃게탕 양념을 넣습니다


그다음 꽃게를 넣어주세요

꽃게만 저는 넣었는데 새우나 

다른 해산물을 넣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그다음 양파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꽃게에서 적당히 국물이 얼큰하게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마지막으로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 팽이버섯을 넣고

살짝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맛있는 꽃게탕 완성이랍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쑥갓을 올려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미나리를 넣어도 맛있어요

 

 



이렇게 해서 국물이 칼칼한 꽃게요리

냉동꽃게탕 끓이는 법 만들어보았어요


워낙에 꽃게를 좋아해서 칼칼하게

맛있게 즐겼어요

꽃게도 맛있지만 국물도 칼칼해서

소주를 부르는 맛이라고 했어요 ㅎㅎ


아무튼 꽃게 철은 아니지만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보았는데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곧 가을이 되면 숫꽃게로 맛있게 먹어보려고요 ㅎㅎ




#꽃게탕레시피 #꽃게탕 #꽃게탕끓이는법

#꽃게요리 #냉동꽃게요리 #냉동꽃게탕  



오늘 역대급 무더위였어요

저희도 저녁에 살짝 나갔는데 왜 이리 더운지

유독 올해는 더운 것 같아요 ㅠㅠ


이웃님들도 더위 먹지 않게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