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전복죽 끓이는법 전복내장죽 건강죽 전복 손질법 요리법 죽 종류 전복내장요리

반응형



전복이 저렴하길래 오랜만에 전복죽을 

만들어 보았어요.


전복 있으면 괜히 죽을 만들어야 되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오랜만에 만들어서 그런지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요새는 죽 전문점에서 죽이 왜 이리 비싼지요

그래서 집에서 만드니 손은 좀 가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백종원 전복죽 끓이는 법 

으로 들었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쉽게

 만들었습니다.


■백종원 전복죽 재료■


 쌀 220g, 전복 3마리, 당근 50g, 

참기름 4 스푼, 물 3리터, 

달걀 4개, 꽃소금 1 작은술


1그릇 세팅 

계란 노른자 1개, 통깨 약간과 참기름 1/2 큰 술


​우선 쌀을 불려줍니다

쌀컵으로 2컵 정도면 됩니다

전복죽은 4인분이니 참고하세요


30분 정도 불려줬어요

 

 


이제 전복 손질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전복을  좀 더  넣어서 만들었어요


전복은 더러우니 솔을 가지고

 꼼꼼하게 세척해 주셨어요.


생각보다 솔로  잘 닦여서 전복을

깨끗하게 딱을 수 있었어요.


전복을 깨끗하게 닦았다면 이제 껍데기에서

 분리를 해줘야 되는데요. 

수저를 가지고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전복 이빨을 제거해 줍니다. 

전복 위쪽에 보면 있는데 칼로 살짝 떼어 줍니다.


그리고 전복살을 얇게 썰어 주세요.


전복 내장은  곱게 갈아줍니다 

핸드믹서로 곱게 갈아줬어요.


 이제 전복내장죽 만들어볼까요.

냄비에 참기름은 4스푼 넣습니다.

 

 


그다음 불린 쌀을 넣습니다.

참기름에 볶아서 얼마나 냄새가 고소한지 몰라요. 

참기름에 불린 쌀을 잘 볶아주세요.


그리고 아까 곱게 간 전복 내장을 넣어주세요


내장을 넣은 후 쌀과 잘 섞어준 후 전복살을 넣습니다.


이제 물을 넣는데요. 

물은 아무래도 죽이다 보니 넉넉하게 넣어야 합니다. 3 리터를 넣어주세요.


냄비가 작다면 물을 넣은 후 부족한 양만큼

 넣어서 보충해 주세요


전복죽에는 당근이 들어가는데요. 

당근 1/5 정도를 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은근하게 죽을 끓여주는데요. 죽이 퍼질 때까지 잘 끓여주세요.


강불에서 끓인 후 약불로 대략 은근하게 50분 정도 끓이면 된다고 해요.

죽을 끓이면서 눌어붙지 않도록 

주걱으로 잘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죽이 잘 끓어지면 당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는 소금으로 해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만큼 소금을 넣었어요.


거의가 완강된 모습이죠. 

구수한 전복내장죽 냄새가 좋았어요.


그리고 백종원 전복죽 끓이는 법에는

 계란이 들어가요. 

계란 4개를 흰자만 모아서 준비해 준 후 

마지막에 전복죽 흰자를 넣어주세요.


계란 흰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남은 노른자는 나중에 전복죽에 올려줄 예정입니다


전복 내장죽이 잘 만들어졌죠?

죽이라 그런지 굉장히 양이 많아요


마지막으로 계란 노른자를 올려준 후에 

참깨 약간 넣고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전복죽을 좋아해서 끓여보았는데

 다들 맛있게 잘 먹네요. 

역시 죽 종류 중에서 전복죽이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보양식으로 딱이랍니다


오늘은 전복죽 끓이는 법 알려드렸는데요.

전북 손질법이 어려웠을 수도 있는데 그것만 잘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