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들깨칼국수 레시피 들깨가루요리 칼국수면 들깨 칼국수 끓이는법

반응형



칼국수 중에서 들깨가루가 들어간

들깨칼국수를 좋아하는데요

칼국수면도 있고 해서 후다닥 어제 점심으로

만들었는데 역시나 늘 먹어도 맛있다고 할까요?


왜 이리 맛있던지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답니다


칼국수면을 넣으면 들깨칼국수를

수제비를 넣으면 들깨수제비를 즐길 수 있다고 할까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니 

백종원 들깨칼국수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감자 3/4개

표고버섯 1개

양파 1/4개

칼국수면 1인분

들깨가루 5스푼

멸치액젓 1.5스푼

다진마늘 0.5스푼

소금 약간

물 3컵


이때 들깨가루는 껍질 없는 것을 사용해야지

꾸덕꾸덕하면서 맛있는 들깨칼국수 만들기 할 수 있어요


나머지는 다 집에 있는 재료라

쉽게 후다닥 만들었어요


들깨칼국수 1인분이니 참고하세요!

 

 


​우선 들깨칼국수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하는데요

감자는 3/4개를 굵게 채 썰어주고

양파는 1/4개를 채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은 1개를 채 썰어주세요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들기 해볼까요?

 물 3컵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물의 양은 좀 더 늘려줘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4컵을 넣었습니다


그다음 감자, 양파, 표고버섯을 넣습니다


백종원 들깨 칼국수 레시피에는

따로 육수를 내지 않는데

동전 육수가 있어서 넣었는데

한결 맛이 좋았어요


있으면 하나 넣어주면 좋아요


물이 끓기 시작하죠?


그럼 칼국수 면을 넣어주세요

이때 바로 넣지 말고 밀가루를 막 털어서 

넣어줘야지 국물이 끈적해지지 않아요


계속 털어서 밀가루를 최대한 없애주는 것이 좋아요


면을 넣고 꽤 많이 끓여주세요

의외로 칼국수가 오랫동안 끓여야 하나

좀 끓여야 해요

 

 



이제 들깨칼국수 간은 멸치 액젓 1.5스푼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 0.5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그리고 들깨가루를 넣습니다

이때 들깨가루는 탈피된 가루를 넣어야지 꾸덕꾸덕해요


들깨가루를 넣자마자 막 빠르게 저어주세요

그래야지 뭉치지 않고 들깨가루가 곱게 잘 퍼진답니다


저는 탈피 안 한 가루를 한 스푼 정도 더 넣었더니 약간 껍질이 보이네요

꾸덕꾸덕하고 끈적한 느낌을 좋아하면 꼭 탈피된 가루를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들깨칼국수 끓이는법

어렵지 않죠?


역시 간이 딱 맞기도 하고 

국물도 꾸덕꾸덕해서 끝까지 다 먹었어요

어찌나 맛있던지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이 맛에 들깨가루요리 들깨칼국수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국물까지 맛있다고 할까

저의 최애 들깨칼국수랍니다


들깨의 고소한 맛과 칼국수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려서

왜 이리 자꾸 먹게 되나요

 걸쭉한 국물은 들깨의 고소함을 더욱 잘 살려주는 것 같아요

아무튼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ㅎ


겨울에 먹으면 더 좋겠지만 여름에도

맛있네요

육수를 끓이지 않아서 금방 후다닥 만들 수 있었어요


칼국수 좋아한다면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