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 레시피 국물 닭도리탕 만드는법

반응형



여름이 되니 몸보신으로 닭백숙을 먹곤하겠지만

그래도 닭볶음탕도 칼칼하게

만들면 별미기도 하고 다른 반찬 하지 않아도

이것만 먹어도 되니 요즘 닭볶음탕이나

아니면 찜닭을 많이 만들어 먹고 있어요


요즘 감자가 맛있으니 감자를 넣고

또 야채들 푸짐하게 넣어서 만들면 별미랍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재료■


닭고기 1마리

물 3컵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2개

 새송이버섯 2개

​표고버섯 2개

당근 1/3개

양파 1개

감자 2개,

 다진 마늘 큰술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운 고춧가루 1스푼

진간장 4/5컵

 설탕 3스푼

후춧가루 약간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랍니다

꼭 다 안 넣어도 되고

냉장고 사정에 따라서 재료들은

조절이 가능하다고 했어요


저는 마침 버섯들이 없어서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은 생략하고

야채를 좀 더 많이 넣어주긴 했어요


닭은 1kg =10호 닭을 사용했어요


닭은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 후

물을 잠길 정도로만 넣어서

한번 끓여주세요

닭의 불순물을 제거해 줍니다.


닭이 익는 동안 닭볶음탕 재료 손질을 하는데요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당근은 1/2개를 납작하게 잘라주고

감자 2개를 깍둑썰기 

대파는 2대를 큼직하게 

양파도 1개는 깍둑썰기

홍고추 2개 청양고추 3개를 어슷썰기로

표고버섯은 2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해서 손질된 야채들은 한 곳에

모아주세요

그럼 만들 때 편하답니다


그 사이 닭이 끓어오르는데

기름기와 불순물이 보입니다

물은 버리고 닭만 건져주세요

대략 5~10분 안되게 끓여준 것 같아요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 레시피 

닭을 냄비에 담아준 후

물을 넣습니다

물의 양은 3컵 

540m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가장 먼저 감자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닭볶음탕 양념을 넣는데요

가장 먼저 설탕 3큰술을 넣어주세요

단맛을 가장 먼저 넣어야지

맛이 잘 베인다고 해요


15분정도 지나서 고춧가루를 넣습니다

굵은 고춧가루 1/2컵 그리고 고운 고춧가루 1스푼

을 넣는다고 해요


저는 좀 많은 것 같아서

고춧가루 5스푼을 넣었어요


고춧가루를 넣으니 칼칼한 닭도리탕의 자태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다음  간장은 4/5컵인데

저는 6스푼으로 넣었어요

간장의 양은 맛보면서 좀 조절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당근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도 지금 넣으면 된답니다


어느 정도 닭볶음탕 국물이 걸쭉해지면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살짝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맛있는 국물 닭볶음탕 레시피 완성이랍니다


이렇게 해서 맛있게 먹어본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랍니다


고추장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고춧가루로 칼칼한 맛을 내었답니다

간도 잘 베이고 맛있게 닭볶음탕 먹었어요

 

 


간단하면서 쉽다고 할까요?

요즘 감자가 맛있어서 그런지 감자도 정말 맛있었어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닭 요리는 다 좋아해서 오래간만에 만들었는데

맛있어서 또 먹으려고요. 복날에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