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양념 가래떡 떡볶이 레시피 떡볶이 황금레시피 쌀떡볶이

반응형



저의 살 중에 지분율이 높은 떡볶이

 맛있다는 곳은 자주 찾아갈 정도로

마니아랍니다


밀키트 가지고 조리도 해보고

아무튼 늘 맛있어서 냉동실에 구비하고 먹는데요


오늘은 칼칼한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백종원 떡볶이 양념 가지고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보세요!


■떡볶이 재료■


​쌀떡볶이 400g

어묵 2장

 대파 1.5컵

 양배추 1컵

삶은계란 1개

고춧가루 5큰술

설탕 5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장 크게 2큰술

물 500ml


저는 이번에 떡볶이 떡은 가래떡을 사용했는데요

밀떡이나 어떠한 떡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쌀떡을 넣어야 꾸덕꾸덕해서

더욱더 맛있는 느낌이에요!


육수는 따로 필요 없어요

물만 사용해요


우선 떡은 바로 사용해도 좋지만

한번 물에 담가서 말랑말랑하게 해줍니다


말랑한 떡이라면 이 과정은 생략해 도 좋아요

 

 


이제 떡볶이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해줍니다

양배추가 들어가면 단맛이 생겨서

좋다고 해요


양배추는 종이컵으로 1컵의 양을 준비해 주세요


대파도 넉넉하게 들어가는데요

대파의 양은 종이컵으로 1.5컵의 양을 준비해 주세요


어묵도 2장 정도를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럼 떡볶이 재료 손질 완료랍니다


이제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들업로까요?


물은 넉넉하게 500ml를 넣습니다


이제 백종원 떡볶이 양념을 넣을 차례랍니다

고춧가루 5큰술

설탕 5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장 크게 2큰술

을 넣어주세요


설탕도 많이 들어가고 양념이 과한 것 같은데

이렇게 넣어야지 맛있어요


원래 떡볶이는 괜히 살이 많이 찌는

음식이 아니랍니다


떡도 많이 찌는데 여기에 설탕이 엄청 들어가요


떡볶이 양념을 다 넣었다면

 대파와 양배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다음 가래떡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묵을 넣어주세요


바글바글 국물이 끈적일 때까지 넣어주세요

조미료는 추가 선택인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떡볶이에는

다시다가 조금 들어가야지

시중에서 파는 맛이 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조금 넣어줬습니다


계속 끓이니 떡에 양념이 잘 베인 것 같고

맛있는 떡볶이 비주얼이 나오는 것 같죠?

꾸덕꾸덕 맛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로 맛있게 만들었어요


삶은 달걀은 미리 넣어도 좋고

마지막에 살짝 올려줘도 좋아요

 

 


떡볶이는 살찌는 음식이라고 알고 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잖아요


그래서 자꾸 먹게 되는 마성의 간식이라고 할까

자꾸 먹고 싶어진답니다.

늘 매일 먹고 싶어지는 떡볶이

역시나 먹어보니 너무 맛있네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어요

기본 재료라 누구나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