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재료 간단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반응형




주말 신나게 보내고 계시나요?

갑자기 얼큰한 김치찌개

생각나는 것은 저만 그런가요?


오늘은 백종원 참치김치찌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기도 하고

들어간 것 없이 얼마나 맛있던지

최애 찌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답니다 :)


■재료■


김치 1/4포기, 참치캔 1개, 양파 1/2개, 대파 1/3대.

두부 반모, 쌀뜨물(800ml),

고춧가루 1 큰 술,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들기름 혹은 참기름 1스푼, 국간장 1스푼


이렇게 만들면 대략 4인분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한데 

요린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들어가는 물은 쌀뜨물인데

미리 있으면 준비하고요

없어도 괜찮습니다 


김치는 1/4포기를 준비해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김치는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됩니다

양이 적어서 저는 가위를 가지고 잘라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두부가 들어가는데요

두부는 알아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에서는

두부가 필수라죠!!!


아무튼 두부 1/2 모를 잘라서 준비해 줬어요


양파는 반개를 채 썰어서 주고요

대파는 1/3대를 어슷썰기를 해서 잘라줍니다

저는 초록색 부분의 파를 사용했어요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들어가지 않으나

조금 넣어보았어요

없으면 생략가능합니다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백종원 김치찌개를 끓이면 되겠죠?

 

 


냄비에 김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을 1큰술 넣어줍니다

아무래도 김치가 시기 때문에

설탕을 넣음으로 신맛을 잡아준다고 해요


10분 정도 있다가 끓여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바로 끓여줬어요

맛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다음 들기름을 넣어주세요

1스푼을 넣어주는데요


혹시라도 들기름이 없다고 하면

참기름을 넣어도 괜찮다고 해요

아무튼 들기름을 넣어줍니다 


이제 끓이면 되는데요

불을 켠 후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김치와 양파를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김치와 양파를 볶았으면

이제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쌀뜨물을 800ml 넣어줍니다


없으면 맹물도 괜찮습니다.

만들어보면 물의 양이 중요한데

딱 이 정도만 넣어도 간이 적당해서 좋았어요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서 좀 더 넣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푹 끓여주세요

어느 정도 푹 끓였다 생각이 들면

국간장을 1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간을 보세요


간을 본 후 적당하다 생각이 들면 딱 맞는 것이랍니다


이제 참치 1캔을 넣어주세요

참치는 큰 캔두 괜찮고 작은 캔도 괜찮아요


좋아하시면 큰 것 넣어도 괜찮아요

기름은 저는 그냥 넣었는데

느끼한 것을 싫어하면 빼고 넣으셔도 됩니다 


그다음에 두부 1/2 모를 넣어주고요

대파 어슷썰기 한 것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홍고추는 레시피에 없지만

저는 조금 잘라서 넣어줬습니다

 

 


대파와 두부가 살짝 익을 정도로만

보글보글 끓여주면 맛있는 참치찌개 레시피가 완성된답니다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어찌나 좋던지요

김치찌개는 늘 사랑입니다 


간을 보고 간이 적당하면 완성이랍니다

싱거우면 간장을 약간 더 넣어주세요


맛있게 만들어본 김치찌개

재료도 간단하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레시피랄까요?


작은 냄비에 담아서 김치가 잘 안 보이고

두부가 많이 보여서 잘 안 보이긴 하지만

아무튼 맛있게 먹었답니다


요거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이라죠 ㅎㅎ


자꾸 손이 가는맛이랄까

참치찌개 재료만 있으면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백종원 김치찌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