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 무우말랭이레시피 무우 말랭이양념 김치 무우말랭이무침

반응형



오독오독 식감이 좋아서 좋아하는

무말랭이무침


요즘에는 날이 더우니까 오랫동안

끓이는 요리보다 이렇게 불을 사용하지

않는 요리를 즐겨 하고 있어요


여름무는 맛없지만

겨울무를 말린 무말랭이로 

백종원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법

으로 맛있게 만들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수육이나 고기랑

같이 먹으면 꿀맛이라고 할까


아무튼 맛있게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무말랭이를 불리고 무치기만 하면 되니

비교적 간단한 것 같은데

의외로 맛을 내기 힘든데요


알고 보니 생각보다 단맛이 많이 들어가야지

맛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간단한 레시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무말랭이 100g, 고춧가루,

물엿, 설탕, 멸치 액젓, 다진 마늘, 소금, 통깨


무말랭이 외에 고춧잎이 있으면

넣으면 좋은데 없어서 생략했어요

말린 고추 이이 있으면 조금 불려서 넣어도 좋아요


무말랭이는 100g을 준비해 주세요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은 무말랭이 불려주기

무말랭이를 넓은 볼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미지근한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3시간 정도 불려주면 좋다고 해요


저는 1시간 정도 불려서 사용했는데

그리 나쁘지 않았어요


시간이 없으면 저처럼 1시간 정도 불려도 괜찮은 것 같아요

 

 


1시간이 지난 불어난 무말랭이랍니다

무말랭이는 흐르는 물에서 씻어주세요

대략 2번 정도 씻어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그래야지 꼬독꼬독한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이제 무말랭이 김치 양념해 볼까요?


고춧가루 3큰술

물엿 5큰술

​을 넣습니다


이때 고춧가루는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야지 무말랭이무침이 색감이 예뻐져요


그리고 물엿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죠?

많이 달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고 맛있긴 해요


단맛이 싫으면 좀 줄여도 좋습니다 


그다음 무말랭이김치 양념

다진마늘 1.5스푼

설탕 3스푼

소금 1.5스푼

​입니다


물엿을 넣었는데 설탕과 그리고 소금이 많이 들어가요

모르고 소금 넣는 모습을 까먹었는데

소금은 넉넉하게 저렇게 넣어요


무말랭이 양에 따라서 소금과

설탕의 양은 조금 줄여주세요


저는 소금은 약간만 줄여서 넣었어요


그리고 잘 버무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원 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통깨를 1스푼 넣어주세요

조물조물 무쳐서 바로 먹어도 된답니다

꼬독꼬독한 식감이 좋아서 자주 만들어 먹는 무말랭이무침

이번에도 맛있게 만들어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후다닥은 아니지만

무말랭이를 불리면 좀 간단하기도 한 반찬이라고 할까

무치기만 하면 되니 그리 어렵지 않죠?


생각보다 설탕과 물엿이 많이 들어가는데

그렇게 넣어야지 맛있어요


​아무튼 수육이나 고기랑 같이 먹어도 되고

여름철 반찬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무말랭이는 겨울에 만들어두거나

겨울무로 만든 것이 좀 더 맛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아무튼 이렇게 만들어두면 며칠 동안

맛있게 먹는답니다

다음에는 좀 더 넉넉하게 만들어둬야겠어요

아무튼 맛있어서 반이나 어제저녁에

다 먹었답니다

마성의 반찬이랍니다 ㅎㅎ


아무튼 삼겹살 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네요


요즘 입 터져서 그런지 자꾸 밥이 맛있어집니다

여름인데 빼야 하는데 아무튼 적당히 먹어야겠어요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