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믹서기 감자부침개 레시피 감자전분

반응형



요즘 제가 홀릭 중인 요리 중 하나가

감자로 만드는 감자부침개 감자 전이랍니다


작년 이맘때 속초에 갔었을 때

속초 시장에서 강판에 갈아서 먹던

감자 전을 잊을 수 없는데요


그 뒤로부터 홀릭이 돼서 

감자 10kg는 너끈히 먹은 것 같아요


제 살의 지분 중 20% 가 요즘 감자 전인데요

왜 이리 맛있나요

이러니 살이 찌죠


감자전을 강판에도 갈아도 보고

믹서기로 갈아보았는데

저는 별 차이가 없던데

간편하게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레시피로 간단하게 감자부침개 믹서기로 만들어보았어요


■재료■


감자 5개, 소금 약간, 식용유, 감자 전분


감자는 5개 정도를 사용하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감자의 양은 조절해 줘도 좋습니다

저는 감자가 좀 작은 편이라서

좀 많이 사용했어요..


많이 먹을 욕심에 많이 만들었어요


감자는 껍질을 벗겨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믹서기에 감자를 넣습니다

저는 믹서기를 사용해서 감자전 반죽을 만들었는데요


믹서기에 감자를 잘라서 넣어도 좋고

저는 작아서 감자를 통째로 넣었어요


그리고 감자전 믹서기로 갈 때 물을 약간

넣어도 좋아요


저는 통째로 넣어도 잘 갈리기에

그냥 갈아줬습니다

 

 


감자가 잘 갈아질 때까지

20~30초 정도 갈아주면 곱게 잘 갈린답니다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방법은

감자 반죽을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채반에 받치니 물기가 잘 빠지는데

좀 더 잘빠지게 하려면

수저를 가지고 꾹꾹 눌러줘도 좋아요


그리고 감자를 거른 물은 잠시 놔둡니다


그리고 그물을 버리면 이렇게 감자에서 나온

감자 전분이 나와요


이렇게 나온 감자 전분은

감자 반죽에 섞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감자전 반죽이랍니다

약간 묽긴 해요.

위에 만든 녹말가루를 섞어주세요


좀 더 감자전 반죽을 바삭하게 하려면

감자 전분을 넣어주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감자 전분을 넣어줬어요


없으면 생략해도 좋아요

감자 전분을 넣으면 좀 더 바삭바삭하고

쫀득한 느낌이 더 생겨요


그리고 소금을 1/6스푼 정도라고 할까

소금을 넣어야지 간이 적당히 되면서

감자전이 맛있어진답니다


백종원 감자전 레시피 간단하죠?


기름을 팬에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그리고 감자전 반죽을 넣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자전은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야지 아무래도 바삭하니 맛있다고 할까요?


감자전 반죽을 편편하게 골고루 잘 펴주세요


그리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됩니다

감자전 만들기 간단하죠?


감자 갈아서 물기를 빼는 작업만 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접시에 담으니 좀 볼품없어 보이긴 하는데

세상 맛있는 감자 전이랍니다

ㅎㅎ


요즘 햇감자가 많이 나와서 가격이

비쌌는데 저렴해서 정말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제가 감자전 믹스가 나와서 

그걸로 사서 만들어보았는데

역시나 감자를 갈아서 만드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이렇게 감자전 믹서기 갈아서

물기를 빼주고 전분 넣어서 만드니 세상 쫀득하고 

맛있는 감자부침개가 탄생되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감자전 취향은

감자전을 간장에 찍어 먹는 것보다는

소금에 찍어 먹거나 이렇게 소금을 간간하게 

넣어서 딱 되게 해서 그냥 먹는 것이 맛있어요






아무튼 감자전 만들기 번거롭긴 해도

감자튀김 다음으로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할까요?


믹서기로 갈면 그리 어렵지 않으니

비소식도 주말에 들리던데

맛있는 감자전 만들기 해보세요


저도 주말에 또 감자부침 만들어먹으려고요 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