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김치찜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법 돼지목살 김치찜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

반응형



묵은지 김치찜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막상 해먹으려고 하면 재료 준비하랴, 요리하랴 정신이 없어서 자주 못 해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김치찜 고기는  개인적으로 돼지고기 목살을 추천드려요. 지방함량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서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거든요. 특히 삼겹살처럼 기름이 많은 부위보다는 담백한 고기류가 훨씬 좋아요.


■재료■


묵은지 2포기, 양파 반 개,

대파 1개, 청양고추 2개, 돼지목살 500G

된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맛술, 국간장, 설탕


우선 백종원 김치찜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묵은지는 2포기를 준비해서 냄비에 넣어둡니다


돼지고기 부위는 돼지목살을 사용했어요

 

 



덩어리가 크니까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넣었습니다


백종원 묵은지 김치찜 들어갈 재료는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인데요


대파는 1대를 크게 썰고 양파도 1/2개를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청양고추는 2개를 어슷썰기 해주세요

저는 하나는 홍고추를 사용했어요


고기를 올린 묵은지 김치찜에 양파와 대파 그리고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었습니다 


그다음 묵은지김치찜 양념을 해줍니다


설탕 1.5스푼

국간장 1스푼

된장 2/3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이 들어갑니다

특이하게 백종원 김치찜에는 된장이 들어가는 게 특징이랍니다


그다음 물을 600ML 넣습니다 


그리고 푹 끓여주세요

강불에 놓고 어느 정도 끓으면 약불에서 40분 정도 끓여주면 된다고 해요


처음에는 이랬던 김치찜이


시간이 지나면서 김치찜이 푹 익어서 정말 맛있어 보인답니다


정말 김치가 흐물흐물 거려서 어찌나 맛있던지 역시 믿고 먹는 백종원 김치찜 레시피랍니다

 

 



밥도둑 반찬이랄까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이제 김장김치가 묵은지로 변할 시기인데 돼지목살 넣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정말 밥도둑이랄까 너무 맛있네요


입맛이 없을 때 이렇게 먹으면 밥 2공기 예약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