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 마늘 재료 간단 쇠고기미역국

반응형



오늘은 미역국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 중에서는 미역국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생일상에서도 빠질 수 없는 음식이죠

하지만 생일날에만 먹는 건 너무 아쉽잖아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미역국을 직접 끓여봤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끓일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맛있는 백종원 소고기미역국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소고기 100g, 미역 1/3컵, 참기름 2스푼

국간장 3스푼, 멸치 액젓 1.5스푼, 물 1.3리터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4인분의 양입니다

미역은 1/3컵을 준비한 후  물 2.5컵에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

10분이 지난 모습입니다

미역이 잘 불렸죠?


미역 불리는 시간은 좀 더 늘려줘도 좋아요


주의해야 할 점은 미역 양 조절이에요. 처음엔 적은 것 같아도 불어나면 엄청 많아지거든요. 불린 미역은 물기를 꽉 짜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고기는 국거리용을 사용했어요

불고기나 다른 소고기 부위를 사용해도 좋아요

고기는 100g이지만 좀 더 사용했어요


고기와 미역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미역국을 끓여줘야겠죠? 냄비에 참기름 2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역국에 고기가 많이 들어가는 것을 좋아해요 ㅎ


고기를 어느 정도 살살  볶아주다가  미역을 넣고 볶아줍니다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간은 국간장으로 하는데요

국간장 3 큰 술을 넣습니다


그다음 물의 양은 1.3리터를  넣고 센 불로 끓여주는데요. 물은 모든 재료가 들어간 뒤 자박자박하게 물을 넣어주면 적당한 것 같아요. 졸아들었다고 생각하면 물을 추가해도 됩니다.


센 불에서 미역국을 끓여줍니다.


강불에서 끓이다가 중불에서 10분 정도 더 끓인 후 약한 불에서 푹 끓여주면 된다고 해요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

다진 마늘 2/3스푼

멸치 액젓 1스푼을 넣습니다


혹시라도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는데 저는 딱 맞았어요


한소끔 끓여주면 미역국 완성!!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로 만든 미역국인데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맛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소고기미역국이 완성되었어요. 따끈한 밥이랑 먹으면 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소고기미역국 도전해보세요^_^

미역국은 식혔다가 다시 끓여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미역과 고기가 푹 퍼져서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듯합니다


간단하지만 그래도 쉽게 맛을 내기 어렵다고들 하던데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로 만들면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편리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