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반숙계란장 달걀장 삶은달걀요리

반응형



불을 사용하지 않고 계란장조림 말고도 마약계란장 만들어 먹고 하는데 간편하기도 하고 아삭아삭 계란과 함께 양파 씹히는 식감이 좋다고 할까요

한끼~ 식사로 편하기도 해서 그래서 종종 혼밥으로 잘 해먹었답니다


게다가 반숙 혹은 완숙으로 삶기 조절도 기호에 맞게 조절해도 되는데요

무엇보다 장조림 하면 불을 사용해서 만들어야하지만

가볍게 만들어서 냉장고 보관만 해서 간단하게 만들어지고 며칠동안 먹어도 되니 간편해서 인기인 것 같아요


■재료■


계란 10개, 양파 반 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2대, 간장

설탕, 물, 통깨


계란의 양은 저는 10개를 사용했는데 달걀의 양은 가감이 가능해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생략이 가능하며

양파는 아삭아삭한 맛이 좋답니다.


마약계란 레시피에서 중요한 것은 계란의 삶는 시간인데요

달걀 삶는 시간에 따라서 맛이 좌우되는데요

반숙으로 하려면 찬물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7분~8분 사이까지 끓여주면 반숙으로 만들어져요

전 이번에는 반숙이 아닌 살짝 더 삶아서 10분정도 삶아주었더니 노른자도 적당히 삶아졌어요

 

 


달걀이 삶아질 동안 마약계란에 들어갈 야채들을 썰어놓습니다

양파 반 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2대, 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들어보니 양파를 얋게 썰지 않고 두껍게 썰었는데 아삭한 식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밥과 같이 비벼먹으니 정말 괜찮았어요


삶은달걀요리 간장 계란장 만들기

 설탕 200ml, 물 200ml, 간장 200ml가 들어갑니다

​1:1:1의 비율로 만들어주세요!


저는 설탕을 2/3컵으로 줄여서 만들었는데  딱 좋았어요


설탕이 잘 녹도록 잘 저어주세요!


그 다음 삶은 달걀을 넣어줍니다

달걀이 잠길정도의 용기를 선택하셔서 넣어줘도 좋고

맞는 용기가 없다면 지퍼락을 이용해서 계란이 양념에 잠기도록 해줘도 좋아요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면 좋겠죠?​


간장물을 만들었다면 거기에 올릴 야채들 대파, 고추, 양파, 통깨를 올려주면 되는데 넘 간단하죠?


통깨도 1스푼 넣어줍니다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기호에 따라서 야채들은 추가로 가능해요

정말 간단하죠?

 

 



이것을 바로 먹는것보다는 최소 30분 이상 두었다가 먹을양만 먹으면 되는데요

냉장고에 하루정도 두었다가 먹는것이 가장 좋았어요


아무래도 끓이지 않은것이라서 빠르게 소비해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좋은점은 간장을 끓이지 않아도 되는것이랑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밥에 계란 2개정도 올려준 후 반을 쪼개면

달걀 노른자가 훅 나오는데 정말 밥도둑이라고 할까요?

참기름 1스푼 넣어주고 간장을 1~2스푼 기호에 따라서 넣어준 후

비벼먹으면 간장달걀밥으로도 된답니다


계란장 만들기아직 안드셔보셨다면 만들어보세요

계란 반숙으로 했을 때가 가장 맛있지만 완숙도 맛있다는 점...

아무튼 저는 자주 해 먹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


남는 간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아요

조림요리 등 간장이 들어간 요리에 사용해도 맛있다고 하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