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콘치즈만드는법 간단요리 콘치즈 레시피 옥수수 콘치즈 옥수수콘 요리

반응형



오늘은 간식으로 만들어본 것은 바로

콘치즈랍니다


가족들이 옥수수 마니아들이라 늘 좋아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고소해서 왜 그리 맛있는지

진짜 자주 해 먹는 것 같아요


오늘은 늘 매일 같이 해먹는 방식이 아닌

백종원 콘치즈만드는법 으로 만들어보았는데

왜 그리 맛있던지~ 달달하고 맛있더라고요^^


■재료■


옥수수 캔 1개, 양파, 설탕, 마요네즈, 피자치즈 100g, 버터


특히나 콘치즈는 한국요리라는 것

아시나요?

한국이 시초라고 해서 유튜브하면 한국

요리라고 많은 외국인들이 따라서 만들더라고요 ㅎㅎ


그만큼 맛있어서 그렇겠죠?

​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

역시나 맛있어요 ㅎㅎ

살찌는 맛

술집에 가면 그렇게 좋아하는

간단요리 옥수수 콘치즈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양파는 잘게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략 양파의 양은 수저로 3스푼 정도의

양을 준비하면 됩니다.


간단요리 백종원 콘치즈만드는법

가장 먼저 팬에 버터를 넣어주세요!


이왕이면 무쇠 프라이팬에서 만들면 

다 만들고 난 뒤 밑부분에 약간 바삭바삭하게

돼서 맛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콘치즈 욕 전용 팬이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버터가 녹으면 옥수수를 넣습니다

가급적 물기를 빼고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옥수수에서 물이 많이 나오거든요


백종원 콘치즈 레시피 

그 다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물기가 없어지도록 버터에 

옥수수와 양파가 잘 코팅이 되도록

볶아주세요


생각보다 옥수수캔에는 물기가 많거든요

물기가 없어야지 쫀득한 느낌의

콘옥수수가 만들어져요


그다음 설탕을 1스푼 넣어줍니다

설탕은 편평하게 넣어주세요

좀 더 달게 드시고 싶다면 좀 더

추가가 가능한데 옥수수 캔에 있는

옥수수도 단 편이라 우선 다 비비고 난 뒤

맛을 보고 단맛이 부족하다면 넣어주심 될 것 같아요


그다음 마요네즈를 넣어주기!

마요네즈는 5스푼을 넣어줍니다

꽤 양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무튼 생각보다 마요네즈를 듬뿍 넣으니

괜찮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마요네즈를 넉넉하게

넣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마요네즈가 잘 버무려지도록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피자치즈를 100g 넣습니다

레시피에는 100g이라고 적혀 있는데

취향껏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워낙에 요건 옥수수와 피자치즈의 맛으로

먹는다고 할 정도로 듬뿍 넣어도 되는데

그렇다고 옥수수 약만큼 많이 넣으심 안돼요


옥수수 양보다 1/3 정도 넣음 저는 적당하더라고요


저는 3종류의 피자가 섞인 슈레드

치즈라그런지 체다 치즈도 섞여 있었어요


정말 약한 불에다 올려두고 뚜껑을 꼭 덮어주세요

그래야지 열기로 인해서 피자치즈가 잘 녹거든요^^


한 5분 정도 지났을까요?

뚜껑을 보니 피자치즈가 잘 녹았더라고요

지글지글~ 고소한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아무튼 요 냄새 아는 분만 아시죠?


저는 왜 그리 식당 가면 나오는

옥수수콘이 좋은지 모릅니다

매번 나오면 얼마 되지 않아서 늘 아쉬움이

많았는데 집에서 양껏 먹으니 얼마나 좋아요

단.. 살찌는 것은 잠시 잊어버리셔야 할듯합니다.


지글지글~ 저는 피자위에 있는 약간의

물기가 옥수수에서 나온 것인 줄 알았는데

보니까 마요네즈가 녹은 기름 같기도 하고요

아무튼 맛을 보니 좋았어요

 

 


머 살찌는 것들은 다 맛있긴 합니다

무쇠 팬이라 그런지 지지직 하는 소리가

밑부분까지 잘 녹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맛이 어떨지 정말 기대가 되었어요!!!


역시나 늘 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하면서

끌리는 맛이랄까요?

특히나 요렇게 바로 먹을 때가 가장 맛있죠

역시나 엄지 척


그냥 저처럼 간식으로 먹어도 되고요

술안주로도 먹으면 좋고요

맥주 안주로 안주 없을 때 먹기에 딱이랄까

너무나도 맛있어서 자꾸 끌리는 맛이랄까요?

아무튼 이것 때문에 저희 집엔

늘 옥수수 3캔 정도 구비하고 있는데

아무튼 맛있어요!!!


오늘 간식으로 출출하던 차에 만들어보았는데

확실히 엄지척할 정도로 고소하면서

맛있는 것은 아마도 제가 좋아하는 옥수수랑

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앗 깜박하고 파슬리가루를 안 뿌려줬네요

좀 더 예쁘게 먹으려면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줘도 좋겠죠?


백종원 콘치즈만드는법 으로 만들어봤는데

요것도 괜찮네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만드셔도 좋을 듯합니다 


아무튼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기도 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재료도 간편하고 맛도 좋으니 오늘 밤

술안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벌써 점심이네요~ 오늘은 할 일이 많아서

다 하고 늦게 잘 것 같은데

이웃님들은 푹 쉬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