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새우감바스 만들기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 냉동 새우 감바스 재료

반응형



제가 새우감바스를 좋아하는데 이거 중독되면 자꾸 먹게 되는데요

그래도 올리브오일과 새우니 건강식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같이 곁들이는 빵 때문에 무한대로 들어간다는... 요즘 감바스에 빠져서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안 그래도 어제저녁에 만들어서.. 어 이거 술안주네 하면서 맥주랑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새우 감바스 재료▣


칵테일새우 10개

통마늘 15개

양송이버섯 4개

방울토마토 6개

베트남 고추 5개

올리브유 180ml

맛소금 1/5스푼

후추 약간

파슬리 약간

바게트 빵 or 식빵


저는 새우는 좀 더 많이 준비했어요~

빵은 식빵이 있어서 식빵을 사용했습니다 


백종원 새우 감바스 레시피인데요

유튜브에 있는 대로 만들어보았어요.

통마늘은 꼭 넣어야 하고 

양송이버섯이 없으면 생략 가능하며

베트남 고추가 없어도 생략해도 된다고 합니다 


마늘 15개를 칼로 슬라이스하는 게 아니고 칼 뒤편의 꼭지로 으깨줍니다

마늘이 많을수록 맛있다고 해요

역시.. 한국인이라면 마늘은 팍팍 넣어줘야겠죠

방울토마토 6개를 반을 잘 라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버섯도 4개를 4조각 내서 준비하면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 재료 준비 완료!


팬에 올리브오일 180ml를 넣습니다.

팬은 무쇠 팬을 사용 해면 좋아요


올리브오일을 넣은 후 마늘을 넣습니다

이때 불의 세기는 중약불로 해준다고 해요

보통 센불로 한다고 생각이 드는데

약한 불로 익혀야 마늘의 향이 

올리브오일에 잘 스며든다고 해요

시간은 걸리지만 약불에서 마늘을 튀겨주었어요


그리고 베트남 고추 5개를 넣습니다

그냥 넣지 말고 반을 잘라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맛소금 1/5스푼을 넣습니다

맛소금은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올리브오일이 살짝 짜다고 생각이 들 때까지 소금을 넣으면 됩니다

 

 


그다음 새우를 넣습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질 때 새우를 넣어주세요

새우는 10마리인데 전 좀 많이 넣어서 꽉 차네요


그다음 양송이버섯을 넣습니다


보글보글 맛있는 감바스 알 아히요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새우가 거의 익은 것 같죠?


마지막으로 방울토마토를 넣은 후 1분 정도 끓여주면 백종원 새우 감바스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줬어요


같이 곁들일 식빵은 노릇노릇 팬에 앞뒤로 구워줬어요


그리고 4등분 해서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백종원 새우 감바스 만들기랍니다

어렵지 않죠?

집에서도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새우를 넉넉하게 넣어서 그런지 푸짐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 먹는 거겠죠?

 

 


빵에 새우를 올려먹어도 맛있고 특히나 맛있는 것은 올리브오일인데요

올리브오일에 빵을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감바스 알 아히요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