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제철 가리비 손질법 가리비찜 홍가리비 찌는법 가리비 요리 집에서 조개찜 가리비 찌는 시간

반응형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인터넷 쇼핑하는 시간이 늘어나요

그중에서 먹거리 쇼핑을 하곤 하는데

저의 눈에 띈 것은 바로 홍가리비

매번 식당에서 조금 나오는 가리비만

먹어보았는데 제철 가리비 구매해서

찜 요리해 먹으니 너무 좋은 것 있죠?


인터넷 배송을 받으니 2kg라 그런지 제법

많은 양의 가리비를 받을 수 있었어요

싱싱한 상태라 바로 조리를 해서 먹어야지

싶어서 홍가리비찜 만들어 먹었어요


우선 가리비 손질법

해감은 딱히 안 했어요

먹어보니 해감을 따로 안 해도 싱싱하고

흙 같은 것이 전혀 씹히지 않았답니다


솔로 가리비의 이물질을 씻어주었어요.


흐르는 물에서 3~5회 정도 깨끗하게 씻어주면

가리비 손질법 완성입니다

 

이제 가리비 찌는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넓은 냄비에 찜기를 사용하는데요

 

 

찜기 사용할 때 소주를 2스푼 정도 물에

넣어주면 혹시라도 모를 조개찜의 비린내를

잡아준답니다.


그리고 가리비를 찜기에 올려주세요!


찜기의 뚜껑을 덮고 가리비찜을 해줍니다

조개찜 가리비 찌는 시간 알려드릴게요


저는 10분 정도 쪄주고

바로 뚜껑을 열지 않았어요

대략 3분 정도 더 약불이나

불을 끄고 뜸을 들여주면 가리비가 

좀 탱글탱글 해진다고 해야 하나

뜸을 들여주면 맛있는 가리비 찜 먹을 수 있어요


가리비가 익어서 입을 벌리고 있죠?

집에서 조개찜 먹는 법 간단하죠?


보통 조개찜 하면 키조개 개조개

바지락 등을 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가리비찜이 가장 맛있다는 점


요즘 가리비 제철이라 그런지

저렴하던데 맛있게 집에서 

찜 요리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입을 벌리고 있어서 가리비의 윗부분만

살짝 데서 접시에 담으면 

호로록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한 소주 안주로 도 좋기도 하고

그냥 쏙쏙 먹으니 정말 좋네요


조개찜으로 즐겨도 좋고

조개구이로 즐겨도 맛있겠다 싶어요


가리비로 다양한 요리보다는

이렇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가리비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ㅎㅎ


탱글탱글한 속살이 가리비가 달다

하다는 말이 절로 나와요


이제 날이 선선해지고 추워지니

해산물이 맛있을 때인데요


굴도 맛있지만 가리비나 조개 요리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이번 주말 가리비 요리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