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새우 찌는법 새우찜 찌는시간 흰다리새우 요리 대하찜

반응형



요즘 새우철이라 그런지

신나게 먹고 있습니다

​제가 새우나 꽃게를 좋아해서 

요즘 자주 먹는다고 해야 할까요?

오늘은 새우찜으로 새우요리 해보았어요

버터구이 하려고 했더니 

버터가 똑떨어졌지 모예요

그래서 찜기로 구워보니 세상 간편했어요 ㅎㅎ

새우가 좀 지저분해요

저번에 먹고 남아서 못 먹겠다 싶어서

냉동실에 살짝 두었더니

약간 검은색으로 변하긴 했어요


그래도 찜으로 저 먹으니 괜찮았어요

 


새우를 손질하면 좋지만

 어차피 껍질을 깔 것이라서

그냥 새우 지저분한 것만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이제 찜기에 물을 올려주는데요

 

 



이때 물만 올려주지 말고 

소주 같은 거 있음 한 2~3스푼 넣어주면

새우찜에서 나오는 비린내를 없애준답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그다음 찜기에 새우를 넣습니다

어차피 쪄서 먹기 때문에

차곡차곡 안 넣어도 돼요

새우를 그냥 넣어도 됩니다 :)


그리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래야지 촉촉하게 잘 삶아져요

새우 찌는 법 대략 새우 찌는 시간

5~10분 사이로 쪄주면 됩니다

양에 따라서 다른데 너무 오래 찌면

수분이 빠지니 10분을 넘지 않도록 해요


그리고 어느 정도 새우 냄새가 좋아지면

불을 끄고 대략 2분 정도라도

뜸을 들여주세요~

그럼 촉촉하게 대하찜 완성이랍니다 


촉촉하게 새우가 잘 쪄진 것 같죠

찜기만 있으면 너무나도 

쉽게 잘 쪄진다고 해야 하나

솔직히 소금구이나 버터구이보다

가장 간단한 흰다리새우 요리라고 할까

아무튼 너무 쉬워요


새우찜 어렵지 않죠?

찜기만 있으면 쉽게 만드는 

가장 쉬운 흰다리새우 요리 랍니다


뜨거울 때 새우찜 먹어야지 제맛

아무튼 뜨거울 때 비닐장갑을 낀 후 

껍질을 까서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가을에 새우가 제철이거든요

그러니 많이 드세요

새우가 달아 달아~ 하면서 

가족들끼리 껍질 까서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찜기에 쪄서 먹으니 따로 새우 손질

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요즘 매일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랍니다


외식하기도 왜 이리 비싼지

가급적 간단한 것을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

새우가 제철이니 많이 드세요


새우찌는법 어렵지 않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