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집밥백선생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반응형

 

가을에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지 요즘 날씨가 너무 흐려서 기분이 한없이 우울해지네요

오늘은 지난주 화제가 되었던 집밥백선생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보았어요

만들기도 간편하지만 무엇보다 맛있어서 이제 앞으로 자주 만들 것 같은데요

저도 다른 분들 후기만 들었는데 직접 만들어봤는데 소문대로 간편하기도 하고 만들기 좋을 것 같아요

 

 

양념장 : 양파 2컵 , 대파 1컵 , 다진마늘 반컵 , 진간장+국간장 반컵 , 고춧가루 한컵반 , 간돼지고기 1컵 , 식용유+참기름 반컵 , 소금 1/4 컵 ​​

순두부찌개 : 순두부, 고추, 계란


재료는 제법 많은 분량이랍니다 한번 만들면 대략 3~4번정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파는 쪽파를 사용하면 좋다고 했는데 대파도 괜찮구요

국간장이 없다면 진간장만 그리고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를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참기름+식용유 반컵을 팬에 올려줍니다

 

 

잘게 다진 대파를 넣어줘서 파기름을 냅니다

 

 

파가 노릇노릇 익어서 파기름이 만들어졌다면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양패를 넣어줍니다

양파는 볶을수록 물기를 줄여야지 보관할때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양파가 익었다고 해서 진행하는것보다 양파의 수분을 날려준다고 생각하고

좀 오랫동안 볶아주심 좋아요

 

 

그다음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간마늘과 소금을 넣어준 후

 

 

간장을 넣어주면 순두부찌개 양념장 완성!

제법 많은 양이라 한번 먹을 양을 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순두부 양념장이 만들어졌으면 이제 순두부찌개를 만들어야겠죠?

순두부찌개의 물은 1컵반이라고 했는데요

저는 국물이 좋아서 2컵을 넣어주고 양념은 3스푼을 넣어주었어요

양념장을 넣어준 후 간을보고 짜다 싶으면 괜찮은것이랍니다

순두부에 물이 있기때문에 넣어주면 좀 싱거워지거든요

 

 

끓기시작하면 순두부를 넣어주고

기호에 따라서 해산물이나 다양한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기본 양념장에 어느정도 들어가 있다고 생각해서  저는 순두부와 함께 고추만 넣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계란한개를 넣어주면 된답니다

 

 

완성된 순두부찌개랍니다

빨간 순두부찌개가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정말 먹음직스럽죠?

 

 

진짜 맛을 보니 얼큰하면서도 딱 맛있는데요

해물이 들어가면 정말 더 맛있겠다 싶어요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순두부찌개 양념장만 만들어준다면 정말 맛있게 먹을까 싶은데요

하나 만들어주면 자주 순두부찌개 만들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