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꽃게된장찌개 끓이는법 생물 꽃게탕 끓이는법 게찌개 꽃게찌개 해물된장찌개

반응형



요즘 꽃게가 나왔어요 가을 꽃게는 숫게가 맛있는데 꽃게가 대풍이라서 정말 저렴하더라고요 

그래서 3kg 주문해서 오늘 받아서 먹었는데 가장 먼저 온 것은 꽃게 된장찌개랍니다

 된장찌개에 꽃게 넣으면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는데요 생물로 꽃게탕을 끓여 보았는데 정말 오늘 저녁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재료■


꽃게 2마리

코인 육수

된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대파 1/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 1/2개

무 1줌

팽이버섯 약간


1. 꽃게 된장찌개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죠 

우선 육수부터 끓여야 되는데요 멸치육수나 뭐 다른 육수도 끓여도 좋지만 저는 코인 육수를 가지고 끓여 보았어요 물은 1.5리터를 넣고 코인 육수 한 개를 넣었습니다 


2. 시간이 지나면서 코인 육수가 녹으면서 꽃게탕 육수가 끓여졌어요 


​3. 우선 꽃게 된장찌개에 들어갈 재료는 무인데요 무는 한 줌 정도의 양을 준비하는데 납작 썰기를 해서 준비합니다 


4. 육수가 어우러져 나왔다면 물을 넣고 5분 정도만 끓여 주세요 무에서 나오는 육수가 꽂게 된장찌개 끓이는 법 시원하게 해 준답니다 


5. 꽃게탕에 들어갈 꽃게 손질을 하는데요 꽃게는 두 마리를 준비했어요 꽃게의 양을 더 넣어도 괜찮습니다 


​꽃게는 흐르는 물에서 솔로 깨끗하게 두 번 정도 씻어서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생물로 만들었는데 확실히 냉동보다는 생물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꽃게를 깨끗이 씻었다면 꽃게 손질을 하는데요 꽃게 뚜껑을 빼 줍니다 생물이라 그런지 싱싱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살은 약간 덜 찬 것 같았어요 


​꽃게 손질 중 꽃게 입을 가위로 잘라 주고 모래주머니라고 해야 되나 이걸 제거해 줘야지 된답니다

그래야지 혹시라도 꽃게탕에서 모래가 씹히지 않습니다 


꽃게 다리는 반을 갈라서네 조각으로 내서 준비했습니다 꽃게가 크다면 좀 더 조각을 세분화해서 잘라 줘도 좋아요 


6. 이제 꽃게탕에 들어갈 나머지 재료 손질을 하는데요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 주고

 청양고추 두 개를 잘게 썰어 줍니다 

그다음 대파를 1/2대를 잘게 썰어 주고 

홍고추도 한 개 있으면 잘게 썰어 주세요 

저는 팽이버섯이 있어서 약간 넣었습니다 


위의 재료는 다 넣어 줘도 좋고 없으면 한두 개 생략해도 좋아요 


7. 물을 넣은 다음 된장을 넣습니다 된장은 2 스푼을 넣었습니다 

집집마다 된장이 짠기가 다르기 때문에 된장의 양은 나중에 조절해 주세요 


​8. 그다음 꽃게를 넣습니다 


꽃게에서 비린내가 나올 수 있으니까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습니다 


9. 그다음 양파를 넣어 주세요 양파를 넣어야지 꽃게탕이 단맛이 좀납니다 


​어느 정도 된장찌개가 완성이 됐다면 마지막으로 팽이버섯과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야채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 주세요 

 

 


그럼 맛있는 생물 꽃게 된장찌개 끓이는 법이랍니다 해물 된장찌개니까 맛있을 수밖에 없죠 


​오늘 저녁으로 맛있게 만들어 본 게찌개 요즘 꽃게가 제철인데요 

꽃게를 가지고 쪄서 먹어도 좋지만 국물 요리에 딱이랍니다


이번에는 된장만 풀어서 만들어 보았는데 꽃게탕으로도 매콤하게 즐겨도 좋아요 꽃게보다 오히려 국물이 더 맛있다는 점 그래서 오늘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올해 꽃게가 저렴하다고 하니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저는 찜으로도 즐겨 보았는데 숫게만 있었지만 살이 좀 적어서 아쉬웠네요 그래도 맛있게 오늘 저녁 먹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