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올리브유 보관 먹는법 알리오올리오 레시피

반응형



저는 요리할 때나 샐러드나 생식을 할 때

올리브오일을 먹곤 하는데요.

올리브오일이 좋다고 해서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해서

하루에 한 번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그래도 요리해 먹는게 훨 맛있긴 해요


​올리브오일 보관 방법은 뚜껑을 꼭 당에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좋다고 해요



■재료■


통마늘 10개

스파게티 면 1인분


소금 혹은 치킨스톡

올리브오일 50ml

페퍼론치노 5개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오늘은 올리브오일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해볼까 해요

우선 파스타 면 삶기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은 후

 소금 1/2큰술을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 면을 넣은 후 

8분~10분정도 면을 삶아주세요!


​파스타 면이 삶아졌다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들어볼까요?

 

 



올리브오일은 1/4컵 즉 50ml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마늘을 넣은 후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마늘이 좋다면 더 넣어주세요!


페퍼론치노를 5개 정도 잘라서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노릇노릇 마늘이 익었다면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


파스타면을 넣은 후 뻑뻑하다면 면수를

1~2스푼 넣어주세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간은 치킨스톡을

약간 넣어서 맞췄어요


치킨스톡이 없다면 마늘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그다음 후추가 있으면 살짝 뿌려주면

맛있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으면 맛있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어요

올리브오일이 맛있어서 그런지 

맛있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가 만들어졌어요!


제가 좋아하는 파스타중 하나가 올리브가 들어간

파스타인데요

​재료가 간단하기도 하고 먹다 보면

맛있어서 후다닥 먹게 되는 마성의 파스타랍니다


좋은 올리브유를 사용해서 그런지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