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부라타치즈 샐러드 먹는법 브라타치즈 요리 샐러드종류 발사믹식초 샐러드 소스

반응형



 부라타치즈를 이용해서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과정도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답니다.

 준비물은 딸기, 청포도,  발사믹 식초, 올리브오일 그리고 주인공인 부라타치즈입니다. 이 4가지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지금부터 같이 만들어볼까요?


■재료■


딸기, 청포도,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저는 딸기랑 청포도가 있어서 사용했는데

딸기 대신 방울토마토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은근 딸기랑 같이 먹어도 부라타치즈 샐러드 맛있었어요


부라타치즈는 이탈리아어로 ‘버터처럼 부드러운 치즈’라는 뜻이에요.

 겉은 모짜렐라지만 속은 크림이기 때문에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특히 토마토랑 궁합이 좋아서 파스타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어요. 

 

 


저는 이번에 상큼한 과일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딸기 부라타치즈 샐러드를 만들어볼 건데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먼저 딸기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청포도도 반을 잘라서 준비했어요


다음으로는 접시에 자른 딸기를 예쁘게 담아주고

또 청포도도 담아줍니다


부라타치즈는 물을 빼서 준비해 주세요


가운데에 부라타치즈를 올려주면 끝! 


마지막으로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오일을 뿌려주면 완성됩니다.

발사믹식초와 오일은 취향껏 뿌려주세요!

저는 상콤한 발사믹 식초만 뿌려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발사믹 소스는 포도즙을 졸여서 만든 식초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제철 과일인 딸기와 부라타치즈만으로 근사한 브런치 메뉴를 뚝딱 만들었어요. 

 

 


요것만 먹어도 아침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같아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예쁜 그릇에 담으니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여러분도 주말 아침 가볍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상큼하고 건강한 딸기 부라타치즈 샐러드 만들어보세요!


샐러드 소스는 발사믹식초만 넣어도 좋았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