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장어덮밥 만들기 장어 요리 간장 장어구이 양념장 장어조림 일본식덮밥

반응형



오늘은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인 장어요리 중에서도 덮밥 요리인 장어덮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선 중에서는 장어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특히나 이렇게 양념 장어구이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죠~ 하지만 비싼 가격과 손질하기 어렵다는 단점들이 있어서 자주 먹지는 못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재료■


장어1마리

생강약간

계란2개



장어덮밥 양념장 : 쯔유, 굴소스, 물엿, 

통깨, 쪽파 약간, 맛술


생각보다 재료는 간단한데요

장어가 은근 가격이 비싼 식재료 때문이기 때문에 시중 식당에서 먹으면 좀 비싸긴 해요.


장어 손질 저도 처음엔 징그러워서 못했는데 하다 보면 익숙해지더라고요.

 먼저 머리 부분을 잘라내고 꼬리 쪽 지느러미를 가위로 잘라내줍니다.

저는 머리 손질된 장어를 사용했는데요

 

 



손질된 장어는  칼등으로 비늘을 긁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너무 세게 긁으면 살점이 떨어져 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손질 장어라 따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지 않았어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면 끝!


장어덮밥 양념장 만들어야겠죠?

쯔유 3스푼

맛술 1스푼

굴소스 1스푼

물엿 1스푼


을 넣었어요

생강이 있으면 살짝 넣어줘도 좋아요


이제 간장 장어구이 해볼까요?

팬에 기름을 살짝 넣어주세요


그리고 장어를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굉장히 큰 장어라 후라이팬에 꽉 차네요


그리고 앞뒤로 노릇노릇 바싹 익혀주세요


점점 장어가 노릇노릇 잘 익어가죠?


그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장어구이 완성

이렇게 장어구이로 드셔도 좋아요


아까 만든 장어구이 간장 양념을 부어줍니다


그럼 맛있는 양념 장어구이 완성이랍니다 어렵지 않죠?

양념을 넣은 후 타기 쉬우니 조심하세요


저는 장어덮밥에 계란지단이 들어가면 맛있더라고요 ㅎ

계란지단도 부쳐줍니다


계란지단은 길쭉하게 잘라줬어요


이제 장어덮밥 만들기 해볼까요?

 

 



그릇에 밥을 넣습니다

그리고 계란지단을 마구마구 올려주세요


장어를 빼꼼하게 올려줍니다

장어만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생강을 살짝 올려주고 쪽파도 올려주면 맛있는 장어요리 장어덮밥 완성

생강은 저는 전에 생강 절임이 있어서 올려주니 좋았어요


근사한 한 끼 요리 덮밥 음식 장어덮밥 만들기 집에서도 어렵지 않죠?

몸보신 제대로 하고 싶다면 장어덮밥 어떠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