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뱅쇼 만들기 효능 재료 뱅쇼 추천 만드는법 레드와인 요리

반응형




겨울철에 만들면 좋을 따뜻한 뱅쇼

레드와인만 있으면 종종 만들고 싶어지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만드는 뱅쇼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뱅쇼에는 과일이 들어가서 그 과일에는 비타민C가

들어 있어서 면역력이나 피로회복에 좋다고 해요.


레드와인과 과일 그리고 약재 몇 가지가

들어가면 기분 좋은 음료로 만들어지니 만들어보세요


■재료■


레드와인, 시나몬스틱, 정향, 팔각

사과, 천혜향, 레몬즙, 설탕


들어가는 재료는 저는 이번에는 사과와 천혜향을 사용했어요

오렌지나 다른 과일을 넣어줘도 좋습니다


레드와인은 750ml를 준비해 주세요


껍질째로 들어갈 과일이라 껍질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뱅쇼 만드는법 들어간 재료는 시나몬스틱, 정향, 팔각이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시나몬스틱 2개

정향은 10개 정도

팔각은 1개 정도 넣으니 적당했어요


사과는 깨끗하게 씻어준 후 씨를 제거한 후 얇게 썰어주세요


저는 오렌지 대신 천혜향을 잘라주세요

천혜향 1개를 슬라이스해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레드와인을 넣은 후 천혜향과 그리고 사과를 넣어줬어요


그리고 계피 스틱과 정향 팔각을 넣어줍니다


뱅쇼의 알코올이 날아가려면 중약불에서 20분 정도 끓여줘야 한다고 해요.

저는 알코올은 크게 상관이 없어서 10분 정도 약불에서 은근하게 끓여줬는데요

알코올이 부담스럽다면 알코올이 낮은 와인이나 포도주스로 만든다고 해요


단맛을 좀 넣어줘야지 저는 좋더라고요

설탕을 1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대략 10분 정도 끓인 뱅쇼랍니다

괜찮나요?


뱅쇼에 레몬을 넣기도 한데

저는 레몬 대신 레몬즙을 1스푼 넣어줬어요

레몬을 넣고 끓이면 약간 신맛이 나던데 레몬즙을 넣으니 좋았어요


취향에 따라서 레몬즙은 조절해 주세요!

 

 


끓인 레드와인 요리는 살짝 식혀주세요!

그리고 체에 걸러주면 됩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뱅쇼 레드와인과 다양한 과일 그리고 계피와 약재와 같이 즐기면 겨울철에 정말 좋다고 해요

은은한 계피 향과 함께 따뜻하게 즐기니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고 면역에 좋다고 하니 겨울철에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뱅은 와인을 쇼는 따뜻함을 말한다고 하던데 와인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니 간단한 레시피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