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소스 양념 국물떡볶이 레시피 백파더 쌀떡볶이 고추장 양념장

반응형



요 며칠 느끼한 것들만 먹었더니 

매콤한 것이 먹고 싶은 것은 저만 그런가요?

이럴 땐 떡볶이가 최고!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간단하면서도 맛있다고 할까


평소에 자주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는 특별하게 맛있었던 이유는

은은한 불에서 졸여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매콤한 것이 당긴다면 바로 만들어보세요


■재료■


쌀떡볶이 400g, 어묵 2장, 대파 1.5컵, 양배추 1컵, 계란 2개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보통 육수를 내서 떡볶이를 만들곤 하는데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는 육수를

내지 않고 만들어도 된답니다.

 

 


쌀떡볶이, 어묵 2장, 양배추, 대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조미료가 있으면 넣어줘도 좋다고 해요


대파는 1.5컵의 양을 잘라서 준비해 주고

양배추도 1컵의 양을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이때 계량은 종이컵인데 저는 눈대중으로 대충 맞춰줬어요

대파는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다고 합니다


국물떡볶이니까 물은 넉넉하게 500ml를 넣어주세요


이제 백종원 국물떡볶이 양념장 만들어야겠죠?

고춧가루 5큰술

설탕 5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장 크게 2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살짝 과한 것 같은데

야채랑 다른 것들 넣으면 적당한 양념 같아요


위의 분량대로 떡볶이 양념을 넣어준 모습이랍니다

수저로 잘 풀어지도록 소스를 잘 저어주세요


그다음 대파와 양배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어묵 2장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어묵을 넣어주세요!


저는 쌀떡볶이를 좋아해서 쌀 떡볶이를 넣어주었습니다.

요즘에 가래떡이 많이 나오니까

가래떡을 넣어서 가래떡 떡볶이를 넣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삶은 계란이 있으면 넣어주면 좋아요

저는 나중에 살짝 올려주었답니다

계란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푹 끓여주세요~

백파더 국물떡볶이라 그런지 국물이 넉넉한데요

이번에 제가 살짝 평소보다 더 끓여서 걸쭉하게 만들었어요


그러니 진짜~ 파는 떡볶이 비주얼이 나왔다고 할까요

양념이 떡볶이에 쏙쏙 베어서 너무 맛있게 나온 것 있죠?


취향에 따라서 조미료를 넣어주세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미원 혹은 다시다를 넣어주면 된다고 해요


진짜 평소에 만들던 떡볶이 보다 더 맛있게 되었어요

소스가 꾸덕꾸덕 해졌다고 할까요?


이렇게 해서 만든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랍니다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ㅎㅎ

매콤한 것이 먹고 싶다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간식으로 역시 떡볶이는 진리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