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삶기 압력솥 아롱사태 수육 보양식 종류 소고기 핏물빼기 제거

반응형




간만에 여름 보양식 종류 오늘은 소고기 사태 수육을 만들었는데~ 집에서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ㅎㅎ

이제 집에서 소고기 수육도 편하게 만들다니~ 대단하죠?

사태 수육 삶기 압력솥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아롱사태 1kg, 대파 2개, 양파 2개, 부추, 맛술, 월계수잎, 통후추


소고기 사태 부위는 주로 아롱사태로 수육을 만드는데요

이게 야들야들 잘 쪄야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또 수육만 먹으면 느끼하니까 아무래도 양파장아찌랑 같이 곁들이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수육 삶기 아롱사태 통째로 조리하기엔 커서 반을 잘라서 사용했어요.


소고기 핏물빼기 핏물은 넉넉하게 빼줘도 좋은데 생각보다 사태에서 핏물이 나오지 않아서 대충 이렇게 물에 담가뒀어요

 

 


30분 정도 담가서 빼줬는데 넉넉하게 빼줘도 좋아요. 소고기 핏물제거 쉽죠?


이제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우선 압력솥의 소고기를 넣었어요.


사태 수육 삶기 그다음 맛술 3스푼을 넣었어요.


양파 1개, 대파 1개를 큼직하게 잘라줬어요 양파랑 대파가 여름이라 그런지 굉장히 크더라고요

양파랑 대파가 작다고 생각이 들면 2개씩 사용해 주세요!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 후 양파와 대파 그리고 월계수잎 5장, 통후추10알 정도 넣습니다

보통 우리가 돼지수육 할 때는 된장이나 커피를 넣는데 굳이 그런 것을 넣지 않아도 아롱사태 수육은 그냥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압력솥 소고기 수육 삶는 시간은 푹 삶아줘야지 좋아요

우선 강불에서 불을 둔 후 추가 올라오면 중불에서 30분간 삶아줬어요

고기의 양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푹 잘 삶아진 것 같죠?

고기 삶은 물은 육수가 진해서 따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수육의 육수를 넣고 끓이니 맛있더라고요.


고기는 결대로 잘 잘라줘야지 질기지 않아요~ 결의 반대 방향으로잘라야 해요~ 


압력밥솥 소고기 사태 수육은 얇게 잘라주는 것이 좋아요. 두꺼우면 질긴 느낌이랄까~ 아무튼 결대로 잘 잘라줍니다

먹어보니 촉촉하게 잘 삶아진 느낌입니다 

너무 삶으면 막 살이 으깨지니 적당하게 잘 삶아야 해요.


넓은 팬에 보양식이니 양파 부추를 잘게 썰어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롱사태 수육을 올려줍니다.


고기가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진 것 같아요 아이들도 소고기 수육은 잘 먹어서 맛있게 먹더라고요 ㅎㅎ


여름 보양식 종류 소고기사택 먹을 때는 이렇게 불에 약불로 두고 아까 끓인 육수를 부어서 먹으면 따뜻하게 촉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너무 맛있게 사태 수육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집에서도 보양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돼지고기 수육을 자주 먹는데 모처럼 만들어보았는데~ 촉촉하니 맛있었어요 ㅎㅎ

압력밥솥 있으면 고기 수육 요리도 야들야들하게 만들어줘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