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딸바주스 딸기바나나주스 만들기 냉동딸기 딸기라떼 딸기스무디 만들기

반응형





입은 심심하고 그렇다고 배고픈건 아니고

그럴때 달달한 음료 하나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요. 건강에도 좋고

기분도 상쾌해지는 과일음료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저의 보물창고 냉동실에

깊숙이 들어있는 냉동딸기가 보여서

얼른 우유와 바나나를 넣어서

딸바주스를 만들었어요


레시피랄건 없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스무디 만들기 방법이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바나나

딸기

우유

연유


재료는 딱 4가지를 넣었어요

냉동딸기라 따로 얼음은 안넣었답니다

바나나는 많이 익을수록

당도가 높으니 이왕이면 익은

바나나를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냉동딸기는 10개 이상 준비해 주세요

그럼 아이들 기준으로 2잔 정도 나옵니다


저는 핸드믹서로 갈아줄 예정이랍니다

용기에 딸기를 담아주세요~


그리고 바나나는 잘라서 넣어주세요~


우유는 대략 300ml 정도 넣었어요

우유의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냉동딸기가 끝물이라서 그런지

약간 당도가 떨어지고 신맛이라고

해야 하나 그래서 맛이 없을 것 같아서

연유를 한 스푼 정도 넣었어요

 

 


당도가 좋은 딸기라면 

연유는 생략해도 됩니다

연유가 없으면 다른 시럽 괜찮아요

아가베 시럽이나 단맛이 있는

시럽 어느 거나 가능합니다


재료들을 다 넣었으면 갈아주는데요

핸드믹서로 냉동딸기

 딸기바나나주스 만들기 해주세요


갈아주기만 하면 맛있는

딸기 스무디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함께 집에서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음료라

좋은 것 같아요


빨대 하나 꽂아주면 아이들이 순삭 해요

역시나 딸기는 다 좋아하기에

딸기라떼 보고 엄지척하네요


카페에 가면 요즘 이렇게 딸기스무디

굉장히 비싼데 집에서 만드니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들 간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냉장고 요즘 파먹기 하고 있는데

아마도 저희 집처럼 냉동딸기가

집에 있는 분들이라면 후다닥 갈아서

여름철 시원한 음료로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