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바지락술찜 레시피 바지락찜 만드는법 바지락요리

반응형



바지락요리를 하려고 사놓긴 했는데

깜빡 잊고 바지락요리를 못했다면

상하기 전에 후루룩 빠르게

바지락을 소진하는 방법으로

바지락찜이 좋아요

원래는 칼국수 해먹으려고 했는데

마트에서 장보고 나오니 집에서

뭐 만들어 먹는데 귀찮아

칼국수를 사먹고 말았네요

바지락은 대신에 술안주로~~


전 바지락살도 살이지만 그 국물~

전 미역국도 바지락 미역국을

더 좋아한답니다.~그만큼

바지락 육수는 환상이죠


간단하고 맛있게 근사하게 

만들 수 있는 쪼개 술 찜맛~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바지락 500g,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페퍼론치노3개, 

통마늘 5개, 버터 2조각

막걸리 혹은 소주 혹은 화이트 와인

올리브유 50ml, 홍고추 1개, 


바지락은 500인데 양은 가감해주세요

저는 양이 좀 살짝 적어서 

양을 좀 작게 했어요


통마늘을 5개를 준비해서

편으로 썰어주세요!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청양고추 1개 대신

홍고추를 사용했어요

 

 


백종원 바지락술찜 레시피로

바지락요리 만들어볼까요?


팬에 올리브유를 50ml 넣습니다


그리고 아까 준비해둔 편마늘과 

그리고 페퍼론치노를 넣습니다 


그 다음 바지락을 500g 넣습니다

저는 딱 적게 있어서 조금밖에 

넣지 않았어요


재료들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화이트와인을 넣어주세요


화이트와인이 없으면 소주

혹은 막거리를 넣어줘도 좋아요


화이트와인은 1컵을 넣습니다


그리고 버터 2조각을 넣어주세요

그럼 백종원 바지락찜 더욱더 

풍미가 좋아진답니다


거의 다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으면

매콤하면서 맛있는 조개찜 완성!


보글보글~ 바지락보다 국물이 더 맛있는

백종원 바지락술찜 이랍니다


술안주로도 좋고~ 파스타나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이는 요리로도 좋아요~


아무튼~ 칼칼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여기에 파스타면을 넣어도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바지락육수의 그 담백하면서 짭쪼름한 

맛이 올리브유와 패퍼론치노와

어울리면서 환상의 맛을 내죠

술안주로 딱입니다

​바지락이 남았다면 맛있게

 바지락술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