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채끝 스테이크 굽기 간단한 스테이크 굽기

반응형





코로나 생활이 오랫동안 지나니

 어지간한 음식은 다 잘 만들어 먹는데요

예전 같으면 스테이크 먹으려면

스테이크 맛집 예약해서 먹곤 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맛있게 

스테이크를 구워서 먹는답니다


저희 집 스테이크 맛있는 비법은 바로

맛있는 고기 선택인데요.

맛있는 고기만 있다면 

반은 성공한 것이랍니다

그럼, 채끝 스테이크 굽기 어렵지 않아요~


이번에 스테이크도 어쩜 잘 구워졌는지

특히나 맛있는 고기로 스테이크를

구워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가장 먼저 소고기를 준비합니다.

채끝 부위로 1덩이 400g을 준비했어요.

바로 꺼낸 상태라 모양이 제대로 안 잡혔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고기가 모양이 나왔어요


우선 굽기 전 혹시라도 모를 

핏물을 제거해 줘야죠

키친타월로 핏물부터 제거해 줬어요

 

 



스테이크 시즈닝 하기 위해서

시즈닝 가루를 뿌려주기만 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스테이크 시즈닝 가루는 하나씩 집에

구비해두면 스테이크는 물론 소고기

구울 때 고기 냄새도 잡아주고

풍미를 살려주기에 

늘 고기용 시즈닝을 구비합니다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뿌려서

스테이크 고기를 보다 

더 맛있게 숙성시켰어요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두었답니다


스테이크 가니쉬는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습니다 


슬라이스해서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그 외에 가니시를 준비해도 좋아요 


어느 정도 고기가 숙성이 되면 

스테이크 구워보기로 해요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센 불에서 프라이팬을 달궈줍니다

온도가 높을수록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어요

연기가 나려고 할 때 고기를 구워주세요


채끝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은

온도가 중요한데요

센 불에서 앞뒤로 각각 

1분 30초씩이면 레어

앞, 뒷면 2분씩이면 미디엄

각각 3분씩 구우면 웰던입니다

저는 미디엄으로 구워줬어요.

앞 2분이 지나면 뒤집어서 구워줍니다


저는 두께가 있어서 앞뒤로 

3분씩 구워줬습니다

스테이크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굽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고기의 굽기는 옆면의 익힘을 보고 

판단하면 되는데요

고기가 두께가 있기 때문에

옆면도 30초씩 구워줬어요.


지글지글 굽는 소리가 어찌나 좋던지

거기다 냄새도 정말 좋았어요


스테이크 고기를 뒤집은 후  

함께 곁들일 가니쉬를 조리합니다.

각각 조리하는 것보다 한 번에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를 구워줍니다


고기는 바로 구우면 

핏물이 나올 수 있기에

레스팅은 필수입니다


호일을 준비한 후 고기를 덮어주세요

5분간 호일을 덮어서 래스팅을 해줍니다.


맛있는 채끝 스테이크가 만들어졌어요

제가 원하는 굽기로 딱 적당히 

잘 구워진 것 같아서 대만족!


스테이크 굽기는 정말 쉽답니다.

저도 예전에는 집에서 스테이크 구울 때

어떻게 구워야 하는지 매번 실패했거든요

이렇게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으로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것 같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채끝 스테이크가 만들어졌어요

옆에 가니쉬를 올리고 나니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고기가 어찌나 잘 익었는지 맛있었어요~

이거 내가 한 게 맞아? 할 정도로

너무 맛있게 제가 원하는 굽기 대로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