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새우의 효능 영양소 칼로리 새우부작용

반응형

새우는 생으로 먹거나 새우장 혹은 구이, 밥,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어느 것 하나 남길 것 없이 영양분 가득 갖고 있는 새우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우 효능

1. 탈모예방-예로부터 탈모는 유전이라는 말이 있지만 현대인들이 많이 갖고 있는 스트레스와 열로 인해 탈모 진행이 빨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제일 좋기는 하지만 안 받을 수 없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음식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아연 결핍으로, 아연이 풍부한 새우를 섭취했을 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뼈 건강-새우에는 의외로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 등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합니다. 그래서 새우를 섭취하여 뼈 손실을 예방하고 뼈조직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3. 시력 개선-새우에는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아스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며, 시력 저하 및 시력 상실을 예방할 수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4. 피부 건강-지금과 같은 여름에는 자외선 노출로 인해 피부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그것보다도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새우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활성산소로 인해 일어나는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항암 효과-황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항암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스탄잔틴과 미네랄 셀레늄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종양 성장 및 증식을 감소시켜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갑상선 기능 향상-새우에는 갑상선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요오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7. 콜레스테롤, 혈액순환  : 새우껍질에 들어 있는 키토산이 도움을 주기 때문에 껍질까지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은 물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새우 부작용 : 새우알레르기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먹고 가려움증, 얼굴 반점, 두드러기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바랍니다.

또한 차가운 체질이면 새우를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