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떨림증상 왼쪽 오른쪽 눈떨림 마그네슘 부족 카페인과잉섭취

반응형

 
눈 떨림 현상은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원인을 알면 쉽게 완치가 됩니다. 보통 스트레스와 피로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대응을 통해 증세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한 마음 상태가 되도록 산책이나 음악 감상 등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안구 건조 예방 – 안약을 사용하거나 눈을 자주 깜박여 줌으로써 눈의 건조를 예방합니다.




- 카페인, 알코올 성분 줄이기 – 원인으로 의심이 된다면 카페인과 금주를 통해 증상이 완화되거나 사라지는 것을 관찰하여 원인 제거를 합니다.



- 영양불균형 해소 – 평소에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도록 식생활을 개선하고 필요시에는 영양제를 통해서 불균형을 해소하면 눈 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나 연어, 토마토 같은 식품을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 눈의 피로 감소 –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사용시간을 줄이거나 일정한 간격으로 눈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눈 주변 근육 마사지 – 눈 주변의 근육을 지압으로 꾹꾹 눌러주어 마사지를 해주면 근육이 이완되어 눈 떨림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인을 제거하면 증상이 사라지지만 드물게 외과적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 떨림을 막는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거나 신경을 직접 치료합니다. 



이렇게 한쪽 눈 떨림 현상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궁금증이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