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골목식당 백종원 애호박전 만드는법 맛있어요!

반응형

골목식당 백종원 애호박전 만드는법 맛있어요^^

오늘은 한글날 정말 한글 하면 다양한 표현으로 전 세계에서 우수한 글자 중 하나인데요 세종대왕님이 아니었으면 어떻게 이렇게 자유자재로 말을 할 수 있었을지 모르겠어요
태극기는 다 다셨나요? ^^

오늘은 백주부님 레시피 중 가장 제가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제가 재미나게 시청 중인 골목식당에 최근에 나와서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들어간 것이 없는데 새우와 애호박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들어가는 재료도 별로 없는데 이렇게 맛있다니~ 전이 먹고 싶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 애호박1개, 청양고추1개, 건새우 1줌, 녹말+부침가루4스푼, 소금약간, 기름
재료는 정말 간단하죠?
애호박과 건새우만 있으면 정말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애호박 1개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청양고추 1개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면 더 맛있는 것 같은데 매운것을 좋아하면 넉넉하게 넣어도 좋아요

골목식당 백종원 애호박전 원래 레시피는 건새우를 믹서기로 갈아서 사용하는데요. 제가 여러 번 만들어본 결과 굳이 믹서기에 갈지 않고 이렇게 칼로 잘게 썰어서 넣는 게 좋더라고요
식감도 좀 더 바삭바삭하고 새우가 씹히는 맛이 고소하달까~ 아무튼 저처럼 칼로 잘게 썰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믹서기에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이고요^^

이렇게 재료 준비가 다 되었다면 이제 반죽을 해줘야겠죠? 넓은 볼에 호박을 먼저 넣습니다

그다음 잘게 썰은 새우와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들어갈 간이 중요한데요 소금을 1/2스푼 정도 넣었어요. 건새우가 각각 짠 기가 틀리기 때문에 소금의 양은 조절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소금을 많이 안 넣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백종원 애호박전에서 반죽이 정말 중요해요. 가루를 넉넉하게 넣지 않는 편인데 부침개가 될까? 할 수 있는데요. 원리에 시피에는 전분가루가 들어가는데 저는 녹말가루 + 전분가루 이렇게 넣었어요 4스푼 정도 넣으니 애호박 1개에 적당하게 맞더라고요

반죽이 섞이도록 잘 저어서 줍니다 

바로 만들면 안 되고 호박에서 물기가 나와야 해요. 10분 정도 두면 알아서 물기가 나오는데요 반죽은 대략 아래의 사진 정도면 되는데 물기가 약간 나와야 한답니다  물기가 없다고 느껴지면 스푼으로 물을 2스푼 정도 넣어주셔도 좋아요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노릇노릇 부쳐주면 좋겠죠? 이렇게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습니다. 아무래도 부침개니 기름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긴 합니다. 단, 칼로리 걱정은 살짝 내려두심이 좋습니다 ㅋ

이렇게 팬에 반죽을 펴줍니다. 저는 뒤집기 쉽게 작은 팬을 사용했어요. 애호박만 익으면 되기 때문에 금방 만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작은 팬에 하거나 에그팬을 이용해서 작게 부쳐서 내도 좋아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면 완성!!! 뒤집는 것만 잘해주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애호박만 노릇노릇 익혀주면 끝인데요~
정말 간단하면서 건새우를 넣었을 때 고소해요~~

바삭바삭~ 건새우와 애호박의 조화가 이렇게 좋았는지 믿고 만드는 백주부님의 애호박전

진짜 맛있어요 들어간 것이 별로 없는데 이렇게 맛있게 되다니..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얼큰하면서 맛있다고 할까요?
아이들 간식으로 주시려면 청양고추를 살짝 빼고 만드시면 될 것 같은데요. 소주안주로도 좋고 그냥 간식으로도 최고랍니다

 

이렇게 사진과 글로 레시피를 보셔도 좋고 영상으로 레시피를 보시려면 아래의 영상을 보고 따라서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저녁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정말 골목식당 백주부님의 레시피는 믿고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