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냉동 동태전 만들기 생선전 만드는법 전 부치기 동태포 요리 동태전 해동

반응형



동태전은 한국의 대표적인 생선전 요리랍니다 동태포를 밑간하고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입혀 달군 팬에 계란옷을 입혀 부쳐냅니다. 동태의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데요

얼마 전에 제가 먹고 싶어서 동태전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생선전이라서 그런지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다가오는 추석 명절 명절 전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그래도 동태포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동태전 재료 준비■


동태포300g, 후추약간 , 소금, 계란 3개, 밀가루, 쑥갓


동태포는 아무래도 얼려 있기 때문에 해동이 중요한데요

동태는 실온에서 해동하는 것보다 전날에 냉장실에 두면 알맞게 잘 해동되는 것 같아요

급하면 실온 해동해 주면 됩니다


저는 냉장실에 몇 시간 두니 동태전 만들기 딱 좋은 상태로 되었어요

동태포라서 따로 손질하거나 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2. 동태포 밑간하기

동태포에 밑간을 해주는데요

후추를 살살 뿌려주고 맛술도 2큰술 넣어줬어요

그리고 소금은 살살 앞뒤로 뿌려주세요!


3. 동태전 계란물 준비

동태전 부치기 들어갈 전부치기 밀가루와 그리고 계란물을 준비해 주세요

계란 물은 계란 3개를 잘 풀어줬어요

그리고 밀가루도 계란 물과 비슷한 양을 준비해 줬습니다 


4. 동태전 만들기

​이제 생선전 만드는법

우선 동태전을 만들기 전에 밀가루를 묻혀줘야 해요

동태에 수분이 있으니 밀가루를 앞뒤로 꼼꼼하게 발라줘야 전을 부쳤을 때 튀거나 하지 않고 또 계란물이 동태포에 붙는답니다

꼼꼼하게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5. 동태전 부치기

​그리고 계란물을 묻혀주세요

손이 지저분해서 계란물 바르는것은 찍지 못했는데 아무튼 계란물을 퐁당 해서  묻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팬이 달궈지면 동태전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전부치기 어렵지 않죠?


저는 명절전이니까 좀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 쑥갓을 잘라서 올려주었어요

저처럼 쑥갓을 올려도 좋고 아니면 홍고추를 올려도 좋아요

데코는 안 해도 크게 맛의 차이는 없으니 생략해도 좋습니다 


어느 정도 잘 익어졌다면 부서지지 않게 뒤집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럼 맛있는 명태전 완성이랍니다 


뒤집으니 예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죠? :)


6. 동태전 완성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동태포 요리 동태전 만드는법 이랍니다

생각보다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따뜻할 때 먹으면 전은 맛있잖아요

만들 때 어찌나 맛있던지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 요리이기도 하고 생선전이야 늘 맛있죠

아무튼 아이들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

 

 



아마도 다가오는 추석 명절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벌써 다음 주면 추석 명절이 코앞이네요

미혼일 때는 추석 명절이 길면 좋았는데 왜 임시 휴일은 해서 길어졌는지 ㅎㅎㅎㅎ 아무튼 명절은 짧을수록 주부님들은 좋다는 점

저만 그런가요? ㅎㅎ 아무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