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생표고버섯볶음 표고버섯요리 레시피 표고버섯볶음 굴소스

반응형



버섯볶음 중에서 표고버섯볶음은

향긋한 맛 때문에 종종 볶아서 먹곤 하는데요

요즘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버섯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오늘 오래간만에 표고버섯볶음 만들어서 먹었어요


표고버섯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표고버섯볶음은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재료■


표고버섯 10개, 당근 약간, 양파 1/3개, 

생표고버섯볶음 양념 

진간장 1.5큰술, 굴 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통깨 약간


1.
우선 표고버섯은 10개 정도 준비했어요

대략 1접시 볶아서 나올 양인데요.

바로 볶아서 먹어야지 반찬들은 맛있잖아요

그래서 많이는 볶지 않았어요


2.
표고버섯은 잘라서 준비하는데요

슬라이스해서 잘라주세요!


3.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4. 
당근은 제외해도 좋은데

영양과 색감을 위해서

약간 잘라서 준비했어요


당근은 없으면 생략이 가능합니다 

 

 


5.
그리고 표고버섯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생표고 버섯볶음 양념장은


 진간장 1.5큰술, 굴 소스 1큰술,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6.
생표고버섯볶음 표고버섯요리 맛있게 만들어볼까요?

우선 식용유를 1.5큰술 넣어주세요

그 다음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서

볶아주었어요!


7.
어느 정도 마늘향이 솔솔 난다면

표고버섯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당근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재료들을 다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와 당근 표고버섯이 잘 볶아지면

아까 만든 표고버섯볶음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요리 표고버섯 

그다음 빠르게 볶아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1/2 큰 술 넣어주세요

통깨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버섯볶음

표고버섯볶음 레시피 완성이랍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랄까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어릴 때는 표고버섯의 고유의 향 때문에

잘 먹지 않았는데 요즘 좋아지는 것은

나이가 들어서인가 봐요


아무튼 향긋한 표고버섯볶음

맛있게 향긋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다른 버섯볶음도 비슷하게 볶으면 맛있어요

특히나 굴소스를 넣어서 그런지 맛있을 수밖에요

아무튼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오늘 좀 선선해진 느낌이었지만

습도가 어찌나 높던지 요리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만드는 요리만 

요즘 만들게 되나 봐요


표고버섯이 있다면 가볍게 볶아서 먹어보세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