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부추전 반죽 만들기 부추전 바삭하게 레시피 오징어 부침개 부추부침개

반응형



오늘 새벽부터 갑자기 많이 비가 내리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장마철인 줄 알았어요

왜 그리 비가 세차게 내리던지

아무튼 다시 비가 오는데 제2의 장마철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특히나 또 처서라서 그런지 날씨가 

좀 선선해진 것 같기도 하고 이러다 여름이

다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비가 오니까 지글지글한 부추부침개

만들어줘야겠죠?


간단하게 오징어 넣어서 오징어 부침개

만들어보았답니다 :)

역시나 오징어를 넣은 부추전이 참 맛있죠!


■부추전 재료■


부추 200g, 오징어 1마리, 붉은 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국간장, 부침가루 2컵, 물 2컵


1.
부추는 200g을 준비했어요

부추는 대략 손으로 쥐었을 때 한 줌 보다 좀

많다고 할까 


부추를 좀 많이 넣으면 향긋하고 맛있긴 해요

오징어는 1마리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고추가 들어가야지 매콤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청양고추랑 홍고추도 준비했습니다


2.
이제 부추전 반죽 만들기 해볼까요?

볼에 부침가루 2컵을 넣었어요

 

 


이때 부추전 바삭하게 하려면 얼음물

혹은 탄산수를 사용해도 좋아요


3.
저는 부추전 바삭하게 하려고 차가운 물을 

넣어서 사용했어요

​얼음이 있으면 추가로 좀 넣어줘도 좋아요

물의 양은 부침가루와 동량을 넣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4.
그다음 부추전 간은 국간장으로 하는데요

국간장 1 큰 술을 넣었어요

부추부침개 간은 국간장을 넣으면

부침개가 맛있기도 하고 간도 적당하게 잘 맞아요


5. 
부추는 대략 5~6cm길이로 잘라주세요~


그다음 부추전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해야겠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 썰기로 잘라줬어요

매콤함이 좋다면 좀 더 넣어도 좋아요


6.

부추전 반죽에 부추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부추전 반죽 만들기

오징어를 넣었어요


오징어 대신 건새우나 해물을 넣어도 좋아요

새우도 넣어도 좋아요


여기에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부추전 반죽을 잘 섞어주었습니다

 

 


이러면 부추전 반죽 만들기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7. 
부추부침개 바삭하게 부치는 방법은

팬에 우선 기름을 정말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팬을 강물로 두고 달궈지면 부추전 반죽을 넣습니다

이때 반죽의 양은 국자로 한 국자 정도

반죽을 너무 많이 넣으면 두껍고 맛없으니까

얇게 반죽을 해주세요!


8.
어느 정도 바삭하게 구워졌다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추전을 구워주세요


처음 뒤집었을 때는 뒤집개로 꾹꾹 눌러야

좀 더 바삭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뒤집었을 때 이때 또 기름을 좀 둘러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이랍니다

부추부침개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오징어부추전 이랍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죠?


비가 오는 날에는 아무래도 기름이

자글자글한 부추전 만들어줘야죠~ 

아무튼 바삭하게 잘 구워서 아까 맛있게 먹었어요~

이번 주 비 소식이 많던데 이럴 때 부추전 만들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부침개 중에서 가장 좋아한다고 할까

김치전도 부쳐볼까 해요 ㅎㅎ


아무튼 부침개는 늘 먹어도 사랑입니다

넘 맛있어요 :)


오늘 저녁에도 비소식이 있던데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