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단호박스프 만들기 미니 단호박 크림스프 만들기 호박스프 밤호박 요리

반응형



요즘 미니 단호박 즉 밤호박이 정말 맛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익혀서 먹기도 하지만

이렇게 단호박스프 만들기 해서 먹으니

부드럽고 맛있다고 해야 할까요?


자꾸 손이 가는 반찬이라고 할까

요즘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침식사로도 좋은

 단호박 크림스프 만들기 해볼까 해요


■재료■


미니단호박 2개

생크림 혹은 쿠킹크림 200ml

우유 200ml 소금


호박스프 우선 재료는 간단하죠?

단호박과 생크림 우유만 있으면 됩니다

우유로 만들어도 좋은데 풍미가 다르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생크림을 넣는 것이 꼭 좋아요


단호박으로도 만들지만 요즘 밤호박철이잖아요

밤호박을 가지고 만들어보았어요


우선 밤호박 손질부터 해야 하는데요

밤호박은 전자레인지에 넣어준 후 익혀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6분 정도 익혀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완전히 익혀줄 예정이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익히면 뜨거우니까

꼭 두꺼운 천장 갑을 이용해서 손으로 꺼내서 주세요


그다음 밤호박 손질해야 하니

칼을 가지고 반을 잘라주세요


그리고 수저로 단호박 씨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단호박 씨를 제외한 단호박을 수저로

긁어내서 속을 파서 냄비에 넣어주세요


저는 깊이 있는 스텐 냄비를 사용했는데요

여기에서 핸드믹서로 갈아줄 예정이라서요

믹서기로 갈려고 하면

단호박과 생크림 우유를 넣고 갈아서 냄비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생크림 200ml를 넣어주세요~

저는 쿠킹 크림이 있어서 넣어줬어요


그리고 생크림과 동일한 양인 우유를

200ml 넣어주세요!


​우유와 생크림을 넣은 모습이랍니다


그리고 핸드믹서로 단호박과 우유 생크림을 갈아주세요!


저는 깊이가 있는 냄비라 한쪽으로 해서 곱게 잘 갈았어요

핸드믹서로 갈 때 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갈아주면 됩니다


노랗게 단호박 크림스프 만들기 되는것 같죠?

단호박이 거의 익은 편이라 살짝 3~5분 정도

끓여주었어요


이때 아무래도 눌어붙을 수 있으니

수저를 가지고 눌어붙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저어가면서 단호박 크림스프를 익혀주는 것이 좋아요

 

 



간을 본 후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그럼 단호박스프의 맛을 높여준답니다

밤호박이 어찌나 단지 단맛이 강해서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단맛이 없다면 설탕을 1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취향에 맞게 설탕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단호박스프 만들기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죠?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랄까

간단하게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요즘 밤호박 철이라서 정말 맛있다고 해야 하나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그냥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아침 대용 스프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면 좋아요 :)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식빵을 콕 찍어서

먹어주면 꿀맛이라고 할까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너무 맛있어요 ㅎㅎ

 

 



아무튼 요즘 맛있을 때니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오늘 개학하는 학교들도 있던데

아직 저희는 한 달이나 남았다니 무시무시합니다


9월에는 아이들이랑 여행 계획을 많이 세우고 있어요

아무래도 9월도 방학이면 해외나

다른 국내도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으니까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