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민어탕 끓이는법 생선지리탕 민어요리 민어손질 생선요리

반응형



마트에 가니 민어가 보여서 민어탕을

간단하게 끓여보았어요

생선요리 생선지리탕으로 끓여보았는데

생각보다 만드는법도 간단하고 

민어살이 쫄깃해서 좋았답니다


매운탕으로 끓여볼까 했는데 지리탕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재료■


민어1마리

코인육수

애호박 1/5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무 1/6개, 

대파 1/2대, 팽이버섯 약간, 쑥갓 약간

국간장 1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맛술1스푼


6월부터 9월까지가 제철이며

 찬물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물이 맑고 깨끗한 지역에서 잡히는

 민어는 맛이 더 좋다고 해요

민어를 구입할 때는 눈이 맑고,

 살이 탄탄하며, 비린내가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민어는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데

 민어 구이는 민어탕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민어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도 좋은 생선인데요

민어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와주며

민어는 또한 눈 건강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마트에서 내장 제거가 된 것이라 

민어는 아가미와 꼬리지느러미를

가위로 잘라줬어요


그리고 먹기 좋게 토막 내서 준비했습니다


가장 먼저 코인 육수를 통해서

육수를 내주었어요


코인육수가 없다면 멸치육수를 내서

육수를 만들어줘도 좋아요


민어탕끓이는법 들어갈 재료 손질을 하는데요

애호박 1/5개를 반달썰기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어슷썰기로

 무 1/6개를 납작 썰기로

대파 1/2대를 어슷썰기로 썰어주세요

 팽이버섯 약간, 쑥갓 약간을 준비해 주세요


어느 정도 육수가 어우러져 나왔다면

가장 먼저 무를 넣어서 국물을 시원하게 만들어주세요


무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가장 먼저

민어를 넣어주세요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다진 마늘 1/2스푼을 넣어주세요

비린내가 없는 생선이라 

마늘도 많이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국간장 1스푼을 넣어주세요

국물의 맛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혹시라도 몰라서 맛술도 1스푼 넣었어요


그다음 팽이버섯도 살짝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생선요리 민어탕 끓이는 법 완성이

되었다면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럼 생선지리탕 완성이랍니다

끓이는 방법 어렵지 않죠?


마지막으로 쑥갓을 올려준 후 

같이 먹으면 쑥갓의 향긋한 냄새 때문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담백하면서 민어가 쫄깃하고 맛있어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매운탕으로 끓일까 했었는데

싱싱한 민어라 그런지 지리탕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요즘 민어가 제철이라고 하니 만들어보세요

매번 민어구이만 먹었는데 민어탕도 별미였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