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고기없는 미역국 전복미역국 레시피 미역국 종류 액젓 재료 간 다이어트

반응형



얼마 전에 전복이 저렴해서 사서 전복죽도

만들어 먹고 전복미역국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소고기미역국과 다른 맛이랄까

전복과 전복 내장이 들어가서 진한 맛의

미역국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무튼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미역국은 소고기를 넣은 것만

즐겨 먹었는데 전복미역국도 참 맛있네요!


■미역국 재료■


전복3마리, 미역 20g, 국간장, 멸치 액젓,

참기름, 소금


우선 미역을 불려줍니다

미역국 끓이는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미역이 맛있어야지 국이 맛있어요

미역은 산모 미역으로 주문해서 늘 먹는데

정말 맛있어요

미역만 맛있으면 거의 다 맛있게 잘 되는 것 같아요


미역은 물에 불려주는데

찬물에서 대략 20분 정도 불려줍니다 

 

 



20분이 지난 모습입니다

미역이 잘 불렸죠?


미역은 흐르는 물에서 깨끗하게 문질러준 후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그 사이 전복 손질을 하는데요

저는 전복 3마리를 사용했어요

이게 제 주먹보다 정말 큰 전복인데요


전복 사이즈가 작으면 몇 개 더 넣어 더 좋아요


전복은 솔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전복은 수저로 껍질에서 살을 분리한 후 

내장을 따로 모아주세요


그리고 칼을 가지고 전복 이빨을 제거해 준 후

얇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전복 손질이 다 되었으니 맛있는

전복미역국 끓이는 방법 해야겠죠?


팬에 참기름을 2스푼 넣었어요


여기에 전복을 넣습니다

전복과 내장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내장은 으깨서 넣어도 좋은데

통째로 넣으면 국물이 탁하지 않아서 좋아요 

 

 


기름에 볶으면 고소한 냄새가 가득이랄까요?

아무튼 전복을 살짝 익혀주세요


그다음 불린 미역을 넣어주세요

미역을 넣고 전복과 같이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을 넣습니 디다

물은 2리터 정도 넣었어요


물은 적당히 원하는 양만큼 넣어도 좋은데

그렇다고 너무 많이 넣지 않았으면 해요

미역국이 싱겁다고 해야 하나 맛이 덜 하거든요


그리고 팔팔 끓여줍니다

10분 이상 끓여준 후 미역국 간을 하는데요


미역국 멸치 액젓 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미역국 간은 국간장 2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푹 끓여서 그런지 진한 전복 미역국 자태가 보이는 것 같아요

잘 끓여진 것 같죠?


이렇게 해서 미역국 종류

고기 없이 미역국 끓이는 방법 전복미역국 레시피

로 끓여보았어요

 

 



전복 손질이 살짝 귀찮긴 한데

그것만 지나면 그리 어렵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역시 국물이 깔끔하다고 할까요?

고기 없이 전복만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담백하고

맛이 진하네요


미역국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은데

미역만 넣어서 만들면 맛이 없는데

전복 넣어서 만들면 정말 국물이 맛있어서

다이어트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해요


단 간은 좀 싱겁게 해서 만들어서 먹어야 할 거 같아요


역시나 전복미역국 전복이 맛있어서 그런지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국물이 정말 맛있다고 할까

오늘 저녁은 이렇게 먹었어요


내일은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하고

오늘 날씨 정말 이상했죠

비가 오다 말다 해가 나오다 말다

정말 날씨가 천차만별이라 

맞추기 힘드네요



내일은 비가 덜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