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생연어 연어회 손질

반응형



연어를 좋아해서 종종 사 먹는데요

요즘엔 저렴해서 저처럼 집에서

먹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생연어로 

회덮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맛있게 집에서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연어 , 양파 1/2개, 무순 약간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 마늘, 와사비 


생연어 손질하는 방법이 어려우면

 슬라이스 된 것을 구매하면 가장 좋고요. 

연어 필렛을 가지고 그냥 먹는 것보다는 

연어 숙성을 해서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연어 숙성은 다시마로 덮어서 반나절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연어회가 탱글 하다고 할까

살이 쫀득해진 느낌입니다.

 

 


연어 덮밥 만들어야 하니 적당한 크기로

연어를 슬라이스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양파는 1/2개를 슬라이스해서 준비해 줍니다 


연어덮밥 소스는 

진간장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맛술 1큰술, 물 2큰술


연어 덮밥소스는 1인분 기준인데

저는 2인분을 만드느라 좀 더 넉넉하게 넣었어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는 다 넣지 말고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남은 반은 고명으로 올려줄 것이랍니다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이제 연어회덮밥 만들어볼까요?

우선 밥을 대접에 적당량 넣고

아까 만든 연어덮밥 소스를 넣어주세요 


소스의 양은 밥의 양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저는 대략 1.5스푼 넣은 것 같아요 


그리고 연어는 밥이 안 보이도록 덮어주세요

확실히 연어회 숙성하니까

살이 탱글탱글한 느낌입니다 ㅎㅎ


여기에 양파랑 무순을 살짝 올려주세요

원래 더 많이 올리는데

사진을 위해서 살짝만 넣었어요


여기에 와사비도 콕 올려주세요


한 그릇 음식 연어덮밥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제가 회 종류를 좋아하는데 기름기 많은

연어 방어회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연어 사케동 자주 먹어요

좀 자주 올리네 하겠지만 좋아하니까

어쩔 수 없어요 ㅎㅎ

 

 


이렇게 간단하게 덮밥 먹으니까

편하기도 하고 다른 반찬 없이 호로록

먹으니 좋아요


연어 사케동 먹는법 밥을 살짝 뜬 후 연어를 올려서

와사비 콕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연어는 덮밥 외에도 그냥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초밥도 만들어도 좋고 아무튼

연어는 사랑입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