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메론 자르는법 보관 멜론 후숙 고르는법

반응형



이번 명절에 멜론이 들어와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메론철은 아니지만 달콤하니 맛있다고 할까요

메론을 먹으려면 바로 잘라서 먹었을 때 왜 맛이 없을까? 할 때가 있는데 멜론 후숙이 안되어 서랍니다

멜론도 적당히 후숙을 하면 맛있는 과육을 즐길 수 있어요


멜론은 싱싱한 게 맛있는 것이 아니라

딱딱할 때 먹으면 절대 안 돼요

그럼 무 같은 메론을 먹을 수 있어요


메론 밑을 보면 눌렀을 때 말랑말랑하고 전체적으로 말랑말랑한 느낌이 들면 멜론 후숙이 잘 된 것이랍니다


딱딱하면 다시 실온에서 하루 이틀 둔 후 말랑말랑해질 때 먹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메론 고르는법은 껍질이 선명하면서 묵직한 것이 좋다고 해요 

이제 메론 자르는법 알려드릴게요

 

 


메론은 반을 갈라주세요!

그럼 씨가 가득 찬 메론을 볼 수 있어요


멜론 후숙이 잘 돼서 그런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딱딱하지 않아서 후숙이 잘 된 것 같아요~


수저를 가지고 씨를 파주세요~

남은 메론 반은 실온에 두지 말고 밀봉해서 냉장 보관해야 해요

안 그럼 후숙이 잘 된 것이라 너무 흐물흐물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메론을 착착 잘라주세요

저는 대략 4등분 혹은 6등분 8등분으로 잘라주었어요.


메론은 껍질 끝부분은 단맛이 없고 딱딱하기에 칼로 껍질 윗부분으로 잘라주면 됩니다

메론 자르는법 간단하죠?


이제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달달한 메론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맛있게 먹었어요.

별다른 팁은 아니지만 메론 자를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조금 만 더 두었다면 메론 후숙이 더 돼서 맛없을뻔했어요

촉촉함이 살아 있다고 할까 과즙이 팡팡 너무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


시원하고 맛있다고 할까 아무튼 메론철은 아니지만 선물로 들어와서 아이들과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요즘엔 제철과일보다 먹고 싶을 때 과일을 먹어야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