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꽃게찌는법 꽃게 찌는시간 게찜 손질법

반응형



제가 해산물을 굉장히 좋아해서 자주 먹어요 ㅎㅎ 오늘도 새우랑 연어가 온다고 해서 빨리 배송되길 기다리는 중 그만큼 너무너무 좋아한답니다 :) 

그래서 바닷가로 여행 가면 늘 해산물을 먹곤 하는데 날이 추워지니 맛있는 것들이 많아서 행복해하고 있어요

오늘은 꽃게찌는법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생물꽃게라 찜기에 찌기만 하면 되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시라고 남겨봅니다.


꽃게를 2킬로나 사서 된장찌개도 끓여먹고 다양하게 먹으려고 넉넉하게 주문했어요

간장게장 담그면 좋겠지만 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봄에 담가서 먹는 것이 좋죠 머.


꽃게찜 손질법은 크게 없어요

왜냐면 찜기에 찐 후 바로 속만 발라먹으니 굳이.. 잘라내고 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가을겨울은 아무래도 숫게가 속이 꽉 차서 아무래도 꽃게찜 해서 먹기에 좋아요


게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게를 손질했으면 이제 꽃게찜 하면 됩니다

꽃게찌는법 어렵지 않아요

우선 물을 넉넉하게 담아주세요

 

 



이때 꽃게를 먹고 나면 비린내가 심하잖아요

그런 것을 살짝 방지해 주려면 소주를 살짝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는다면 찜기를 올려준 후 그다음 꽃게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겹쳐서 넣어도 상관없어요


꽃게찜 만들 때 주의점이라고 해야 하나 반듯이 꽃게를 뒤집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꽃게 찌는 시간 알려드릴게요

꽃게찜 찌는 시간은 중불에서 15분 불을 끈 후 뜸을 들여주는데 대략 5~10분 정도 뜸을 들이면 맛있는 꽃게를 먹을 수 있어요


구수한 꽃게 냄새가 가득~ 역시나 엄지 척~ 그냥 찜기에만 쪄도 꽃게찜 너무나 맛있죠.


따뜻할 때 먹어야지 되기에 빠르게 먹어줍니다.

새빨간 꽃게가 어찌나 먹음직스러운지~ 정말 먹고 싶어지죠?


꽃게 다리와 몸통까지~ 맛있게 호로록 먹어주면 됩니다 생물 꽃게찜이라 정말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봄철 꽃게를 가장 좋아하는데 그래도 숫게도 속이 꽉 차서 맛있었어요!

 

 


이렇게 한 번 더 쪄서 아이들과 같이 먹었답니다 먹다 보면 질린다면 꽃게 살을 발라서 비빔밥으로 만들어도 좋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주말에 꽃게찜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