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소고기육전 만드는법 소고기 육전 소스 고기 부위 막걸리안주 추천

반응형



고기는 다 좋아하는데~ 소고기육전은 저희 아이들이 좋아해서 종종 만든답니다

밥반찬으로도 이것만큼 맛있는 것은 없죠?

소고기육전 고기는 저는 우둔살을 사용했어요

육전 부위는 우둔살 홍두깨살 사태 등 기름이 적은 부위가 좋습니다 


◈재료◈


육전고기 200g,소금, 후추, 밀가루, 계란 , 부추 약간

소고기 육전 소스 : 간장, 식초, 고춧가루


고기는 200g을 준비했어요

밥반찬으로 적당한데 아이들이 딱 먹을 양이랍니다

보통 1인에 200g 이면 적당한 것 같아요


육전 고기는 핏물을 제거해 주는데요

키친타월로 앞뒤로 꼼꼼하게 닦아주면 고기의 냄새가 제거된답니다


핏물을 제거한 소고기 육전 고기랍니다


크기가 큰 것 같아서 반을 잘라주니 적당한 크기가 되었어요


육전 고기는 하나하나 펴서 준비해 주세요~

소고기 육전 양념을 할 예정이거든요.


후추를 골고루 뿌려주고 

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육전 양념 완성입니다


바로 굽는 것보다 최소 10분 이상 텀을 두고 구워주는 것이 좋아요

 

 


소고기육전 만드는법 

묻힐 밀가루와 그리고 계란물이랍니다

계란은 2개를 풀었어요


이제 굽기 전 소고기육전에 계란물과 밀가루를 묻혀줄 예정이랍니다

밀가루를 앞뒤로 묻혀준 후

계란물을 앞뒤로 묻혀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팬에 식용유를 1스푼 정도 넣어준 후 육전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소고기전 만들기 간단하죠?

고기가 얇아서 금세 익기 때문에 금방 고기전 만들 수 있어요


바로 먹어도 좋은데 살짝 기름을 빼주려고 키친타올에서 기름을 제거해 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든 막걸리안주 추천 하고 싶은 소고기육전입니다

요즘 월드컵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축구 보실 때 막걸리 안주로 좋아요


부추를 살짝 올려주었는데 부추무침보다 깔끔하고 간단하네요

부추 대신 양파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어요

 

 


초간장을 살짝 만들었는데요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고춧가루를 약간 넣고 만들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청양고추나 양파를 넣어도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막걸리 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 좋은 소고기육전 만들기

간단하게 누구나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무튼 고기로 만든 요리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전 요리 중 가장 맛있는 소고기전 만들기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