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조개파스타 바지락 파스타 소스 주말요리 해물파스타

반응형



 

면 요리를 자제하고자 했건만 

한번씩 입터짐이 생길때 먹고맙니다

가끔씩은 먹어줘야 하는가 봅니다

며칠 전에 바지락을 많이 사서

 바지락으로 많은 것을 해먹는데요

이번에는 바지락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봉골레 스파게티 만들기 해보았어요

주말요리 간단하게 재료만 있다면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바지락, 스파게티 면, 

청주 나 화이트 와인, 후추, 소금,

 마늘, 베트남 고추, 올리브오일, 

마늘 6개, 치킨스톡


우선 가장 먼저 파스타 면부터 

삶아주는데요

1인분은 500원 동전 굵기 정도의 양을

준비해서 삶아주면 좋아요


파스타 면 삶는 시간은 

대략 물이 끓어오르면

8분 정도 삶아줍니다


삶을 때 소금 1/2스푼을 

넣고 삶아주세요


면이 다 익으면 채반에 받쳐서

면의 물기를 빼서 준비해 줍니다


바지락은 200g을 해감해서 

준비해 주세요!

마트용 바지락을 사서 그런지 

해감이 다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바지락 파스타 만들기 재료는

저는 통마늘을 6개 정도 준비해서

편으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다른 재료는 넣지 않았는데

다진 양파를 넣어도 맛있어요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저는 3스푼을 넣었습니다


통마늘을 넣은 후 잘 볶아주세요


그리고 베트남 고추도 3개 정도 반을 

갈라서 넣어줬어요


그다음 마늘이 노릇노릇 익는다면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화이트 와인이 있으면 

3스푼을 넣습니다

없으면 청주나 소주까지 괜찮아요


바지락이 잘 익도록 뚜껑을 덮은 후 

바지락이 입이 벌리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어줍니다


정말 잘 익은 것이 보이나요?


이제 아까 삶은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


저는 맛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치킨스톡을 살짝 넣어줬어요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간은

면수를 가지고 조절해 주세요

저는 간이 맞아서 

따로 소금을 넣지 않았어요


조개만 익으면 먹을 수 있는

조개파스타 만들기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가 

있으면 좀 더 먹음직스러운 

해물파스타 완성이랍니다

 

 



바지락조개와 잘 어우러진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간편하죠?

외식하면 비싸지만 집에서 먹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별로 들어간 것도 없는데 맛도 좋아요!!


돌돌 말아서 먹으니 꿀맛~

역시 탄수화물은 파스타도 맛있고

어떠한 것도 다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죠?

주말요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 요리랄까~ 

다가오는 주말에 맛있는 

조개파스타 만들기 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