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번데기탕 만드는법 통조림 번데기 요리

반응형

 





요즘 날이 많이 추워지기도 하고

술집도 가본지 너무 오래되었네요

집에서 술 마시는 일이 많아졌는데

그때 먹으면 좋을 번데기 요리

번데기탕 만드는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칼칼하면서 취향껏 만들 수 있으니

소주안주로 딱!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번데기 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3대, 홍고추(없어도 됨), 

소금, 설탕, 고춧가루, 다진 마늘




우선 번데기 캔 1개를 준비해요

솔직히 캔은 비싸거든요

근데 인터넷은 대용량이 훨씬 싸답니다

좋아하는 분들은 캔 말고 

대용량을 구매해서 드세요


 

 




그리고 청양고추가 들어가야 칼칼해요

홍고추는 생략 가능합니다

저는 있어서 넣었어요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대파도 1/3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번데기통조림에 들어있는 물은 버리고

번데기만 사용했어요.

한번 물로 헹궈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물은 1컵을 넣습니다.

국물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200ml를 넣었어요.





번데기탕 만드는법 

다진 마늘을 1/2스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어야지 칼칼해져요



아까 썰어둔 고추와 대파를 넣습니다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번데기는 그리 오래 끓일 필요 없습니다

대파와 고추가 익을 때까지만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간을 보면 아무래도 물을 넣어서

살짝 싱거운데요




간을 해줍니다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조미료를 넣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설탕을 아주 조금만 넣어주면 

맛이 좀 좋은 것 같아요





요건 선택사항이니 안 넣으셔도 됩니다




번데기탕 만드는 법 완성이 되었어요

워낙에 쉬워서 레시피랄 것은 없지만

그래도 캠핑 요리로 딱이다 싶어요


 

 




요즘 캠핑들 많이 가실 것 같은데 

간단한 캠핑 술안주로 좋습니다





냄비나 뚝배기에 담아서 보글보글 

먹으면 됩니다



저는 그릇에 담아서 호로록 먹었답니다 




한 번 집어먹다 보니 계속 먹게 되서

소주 안주로 먹으려 했는데

안주발만 세우게 되더군요.

번데기 요리 중 제가 가장 좋아해요

끓이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죠?




자꾸 먹고 싶은 맛!!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는 더 넣어주세요!

요즘 자주 먹고 있는 번데기탕이랍니다 





오늘 밖에 나가니 날이 춥더라고요

내일은 더 춥다는데 걱정이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