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골뱅이 삶는법 생골뱅이 삶는시간 골뱅이요리

반응형

 



마트에 갔더니 골뱅이가 있더군요

저도 골뱅이 종류가 이렇게 많다니

서해안 골뱅이 코고동인데요

서해안 해루질 갈 때 캔 것 같은데

까기는 쉬운데 세척이 좀 번거롭긴해요

그래도 골뱅이잖아요



골뱅이를 좋아하긴 하는데

골뱅이캔은 내가 골뱅이를 먹는건지

골뱅이에 밴 양념을 좋아하는건지

모를때가 있어서

쫄깃한 골뱅이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5000원짜리 한 팩인데 푸짐하죠?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다른 소라들보다는 

까기도 쉬운 것 같아요




보기보다 더러운 것 같아서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줬어요

뽀얀 물이 나올 때까지 씻었네요



​끈적한 것들도 나오는데 이것은

신선하면 이렇게 나온다고 하네요.



골뱅이 삶는법 간단해요

넓은 냄비에 골뱅이를 넣어준 후

물의 양은 골뱅이가 

잠길 정도로만 넣어줍니다.




이때 물로만 삶아도 되고요

저는 맛술을 1스푼 넣어줬어요.




골뱅이 삶는 시간은 저는

끓어오르고 10분 정도 삶아줬습니다

바글바글~~ 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뚜껑을 여니 잘 삶아졌네요




찬물에 여러 번 씻어줬어요

끈적이는 것들이 많기도 해서 

뽀얗게 될 때까지 씻어줬습니다 




세척하고 잘 삶아진 코고동입니다.




요건 정말 까는 법이 간단해요

손으로 쏙 빼면 잘 빠져요.




똥은 떼고 먹었어요.어떤 건

좀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요.




코고동을 까고 나니 양이 많은데

또 씻어줘야 흠..

 

 




똥을 뗀 후 다시 한번 세척해 줬습니다.

그러니 이제 깨끗해진 듯




#골뱅이요리 가장 기본인

초장 찍어 먹기!!




깔끔하고 그냥 먹어도 맛있답니다 




초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좀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고추장 5스푼, 설탕 2스푼, 

식초 3스푼, 매실청 1스푼, 

통깨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만들었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반은 초장에 찍어서 먹고

#골뱅이요리 골뱅이무침을 했네요

다음에 포스팅을 올려볼게요




마트에 가면 요즘 저렴하더라고요

코고동이라 신기한데 지금 보니 

달팽이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요

저는 맛있었는데 씻다보니

골뱅이캔이 그리워진 것도 사실





까는 것보다 세척이 힘들었답니다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