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식빵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길거리토스트만들기

반응형

식빵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드는 길거리토스트만들기

가을이 온 것 같아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져서 너무 좋은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밖에 일어나면 가을냄새가 나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식빵요리를 가져와봤어요하게 만드는것이라서 레시피도 간단하지만 그래도 간단아이간식으로 좋을 길거리토스트만들기를 해보았어요 :)

예전에 회사를 다녔을때 아침을 안먹으면 꼭 회사앞에 토스트를 팔던 차가 있어서 자주 먹곤 했는데요.
집에서는 그맛이 잘 안나긴해서 알아보니 빵을 구울때 버터를 사용해서 구우면 비슷한 맛이 나는것 같아요 버터대신 마가린을 하면 좀 더 그맛이 나긴한답니다 ^^

재료 : 양배추, 당근, 식빵, 대파, 버터, 설탕, 계란2개,치즈, 케첩, 소금2꼬집, 설탕약간

식빵안에 들어가는 야채들은 저는 양배추 당근, 대파를 이용했어요 야채는 양배추만 이용해도되고 당근, 대파를 저는 사용했는데 다른 야채들을 추가해도 좋아요   아무래도 저는 아이간식을 위해 야채들을 풍성하게 준비했어요 아이들은 야채가보이면 잘 먹지 않지만   계란으로 지단을 만들어서 넣으니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준비하고 당근 역시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 준비된 야채들은 넓은 볼에 담아줍니다. 간을 해줘야하는데요 소금을 2꼬집 정도 넣어 주면 적당하더라구요^^

계란 2개를 톡 까서 넣어준 후 잘 섞어주면 계란반죽은 완성됩니다.  계란은 2개를 사용했는데요 대략 2개의 분량이 나옵니다
토스트 한개당 계란은 1개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고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어찌나 고소한 냄새가 나던지 꼭 식빵과 같이 먹지 않아도 이렇게 부쳐서 케첩에 찍어먹어도 별미랍니다 식빵크기로 부쳐서 앞뒤로 노릇노릇 꾹꾹 뒤지개로 눌러서 크기를 맞춰서 만들어줍니다

토스트의 식빵도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버터를 넣어서 구워주니 빵만 구웠는데도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이렇게 만들기만 해도 맛있는 조합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버터 대신 마가린을 사용해도 좋고 둘 다 없다면 식용유를 넣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줘야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만들어줘야겠죠? 깔끔하게 먹으려면 저처럼 종이호일을 준비한 후  재료들을 올려주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식빵을 올리고 계란을 올립니다

그 다음 설탕을 솔솔 뿌려줍니다 설탕의 양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많이 넣어야 맛있긴합니다 설탕은 생략 가능합니다

케첩도 원하는 양만큼 팍팍 뿌려줍니다 머스터드 소스를 넣어도 좋구요 마요네즈를 넣어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뿌리는 재료를 

알아서 선택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 다음 치즈를 올리고  식빵을 올리면 길거리토스트만들기 완성!!!!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저는 이렇게 종이호일에 담았어요 그래야지 아이들이 먹기에 간단아이간식으로 먹기 간편하기도 하고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종이호일을 싸서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을 한 후 이렇게 반을 잘라주면 끝!!

만드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우유와 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고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아요  아침대용으로 종종 먹기도 하고 있는데 간식으로 먹어도 좋답니다 :)

 

저는 치즈를 넣었는데 치즈를 넣어야지 고소해요 치즈가 없다면 생략해도 좋고 오이피클이나 토마토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서 먹으면 영양적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무엇보다 맛있게 먹는 법은 갓 만들었을때 먹는것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식으면 좀 더 맛없다고 할까 아무튼 식감이 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빠르게 만들어서 빠르게 먹는것이 가장 맛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별거 안들어가도 맛있다고 해요   매일 해달라고 해서 요즘 아이들과 같이 먹고 있어요!

한 손으로 먹기에 깔끔하기도 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한끼식사로도 적당해요 그래서 저는 식빵을 항상 냉동실에 구비해두고 먹고 있는데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영상 레시피를 좋아한다면 아래의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시는것도 좋겠죠?

아침으로~아이간식으로 좋을 토스트! 간단하게 만들어서  아이들과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