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명절에 받은 캔요리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반응형

명절에 받은 캔요리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명절에 선물세트가 많이 들어오는데요 그 중에서 스팸이 눈에 띄어서 구워서 먹을까?

하다가 한솥 도시락의 스팸마요덮밥을 먹기로 했는데요. 생각보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2인분기준 스팸마요덮밥재료 : 스팸 원하는양 양파1개 , 계란3개, 간장1스푼 , 올리고당1스푼, 참기름1/2스푼, 마요네즈 약간 , 김가루

 

스팸만 있으면 재료는 거의 집에 있는 재료라 부담없습니다.

 

계란은 3개를 준비해서 스크럼블을 해서 만들어줍니다

넓은 볼에 밥을 올려줍니다. 양은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저희집은 잡곡밥을 주로 먹어서 잡곡밥이네요 ^^

 

좀 전에 만들어 둔 스크램블을 밥 사이드로 올려서 펴 줍니다.

 

모든 재료는 빠르게 볶아내면 좋은데요. 양파 한개를 채를 썰어서 준비한 후, 간장1스푼과 올리고당 1스푼, 기름을 약간 넣고 볶아줍니다. 스팸이 짜기 때문에 간은 많이 하지 않았어요. 기호에 따라서 조절해주세요!
 


이제 스팸을 구워주는데요. 크기는 원하는대로 잘라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양파와 스팸은 빨리 익는편이라 빠르게 익혀서 아까 만들어둔 밥 위에 양파를 올려줍니다.


그 다음 노릇노릇 구워준 스팸을 올려줍니다.

이것만 해도 먼가 부족한 느낌이죠? 김가루를 뿌려줍니다. 저는 김자반으로 대체했어요. 김가루가 없다면 넣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뿌려주는데요. 마요네즈는 저는 약통에 넣어서 뿌려주었더니 예쁘게 되더라구요. 약통이 없다면 마요네즈를 그냥 뿌려주시면 됩니다.

 

한그릇음식으로 완성된 스팸마요덮밥. 먼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만들어보면 금방 만들 수 있는데요.

스팸을 좋아해서 그런지 제입에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음 하나 걱정되는것은 칼로리인데 먹을때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사실 아시죠? ㅋㅋ


재료들은 잘 섞어줘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잘익은 김치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ㅁ+ 욕심을 낸다고 마요네즈나 아니면 스팸을 너무 과도하게 올리면 짜거나 느끼해질 수 있으니 잘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드는법 이제 아셨죠?

명절에 받은 스팸이 있다면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