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미역국 끓이는 법 쉬워요

반응형

백종원 미역국 끓이는 법 쉬워요

가장 만만한 국을 꼽으라면 바로 미역국

언제나 맛있는 미역국~

간단한것 같지만 생각보다 맛내기가 어려운데요! 이번에는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약간, 미역 1/2, 참기름 3스푼, 국간장 3스푼, 간 마늘 1/2스푼, 액젓, 소금 

우선 고기 고기는 불고기감을 준비하라고 되어 있지만 저는 아무래도 고기는 국거리용이 최고인것 같아요. 고기는 핏기를 없애려 살짝 키친타월로 닦아주었어요

4인분정도의 분량으로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인데요.미역 1/2컵을 물 2.5컵에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고기와 미역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미역국을 끓여줘야겠죠? 냄비에 참기름 3스푼을 넣어줍니다

고기를 넣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역국에 고기가 많이 들어가는것이 맛있더군요.

고기를 어느정도 살살  볶아주다가  미역을 넣고 볶아줍니다

물7컵을 넣고 센불로 끓여주는데요. 물은 모든 재료가 들어간 뒤 자박자박하게 물을 넣어주면 적당한 것 같아요. 졸아들었다고 생각하면 물을 추가해도 됩니다.

 

센불에서 미역국을 끓여줍니다.

 

간은 국간장 3스푼으로 향을 낸 후, 간마늘 1/2스푼을 넣어줍니다

 

그 다음 액젓 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는데요. 개인적으로 액젓을 넣어주는것이 국물맛이 뛰어난 것 같아요. 액젓은 멸치액젓을 사용했어요

 

한소끔 끓여주면 미역국 완성!!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로 만든 미역국인데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그 맛은?

 

미역국은 식혔다가 다시 끓여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미역과 고기가 푹 퍼져서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듯합니다

간단하지만 그래도 쉽게 맛을 내기 어렵다고들 하던데 백종원 미역국 레시피로 만들면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편리하고!맛있는 것 같아요

주부님들~ 오늘 어떠한 국을 먹을까 고민중이라면 미역국 어떠세요?

백종원 미역국 끓이는법 정말 간단하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