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삶은감자 요리 매쉬포테이토 으깬 감자샐러드 만들기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감자를 가지고 만들어본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감자의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기에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스테이크 좋아해서 만들 때 꼭 만들어서 같이 먹는답니다

은근히 궁합이 좋기도 하고 자꾸 만들어 먹고 싶은 맛이랄까요?


버터와 감자와 생크림 혹은 우유와의 만남이랄까

감자의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재료■


감자 3개, 우유 50ml, 버터, 소금, 후추


감자의 개수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아요

원하는 양의 감자를 준비하면 됩니다

저는 3개 정도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한번 만들 때 조금씩 바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감자는 껍질을 벗겨준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잘게 잘라야 감자를 익힐 때 빠르게 익는답니다


매쉬포테이토 으깬 감자샐러드 만들기

이제 감자를 익혀주는데요

 

 



촉촉하게 하려면 물을 넣은 후 익혀주는 것이 삶은 감자 요리 매쉬드포테이토 만들기 맛있는것 같아요

대략 20분 정도 삶아서 감자를 푹 익혀주세요!


감자가 잘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쏙 넣어주세요 


잘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감자 으깨기를 해주는데요

저는 감자 으깨는 도구로 빠르게 으깼어요

푹 익어야지 된답니다

덜 익으면 딱딱해서 잘 안 으깨죠요


쉽고 빠르게 감자를 으깨주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죠?


그다음 버터 1조각을 넣어주세요

이때 버터는 가염 무염 상관없어요

가염이면 나중에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그다음 생크림 50ML를 넣어주세요

우유를 넣어줘도 좋은데 생크림을 넣어야지 풍미가 좋아져요


저는 무염버터를 넣어서 소금을 조금 더 넣었습니다 

간을 본 후 소금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그럼 맛있는 감자샐러드 완성이랍니다


감자 하나만 넣었는데도 맛있어요

감자 좋아하는지라 매쉬드포테이토가 왜 이리 맛있는지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아무튼 담백하면서 맛있어서 자주 만들고 있어요


마요네즈가 들어가지 않아도 풍미가 좋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고기와 같이 먹으면 딱이랄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감자가 있다면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