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김치 부대찌개 양념장 레시피 소스

반응형



부대찌개를 좋아하는데 집 근처에

있던 매장들이 많이 없어졌더라고요


아무튼 부대찌개가 한물이 갔는지

요즘에 잘 안 보이는 것 같은데 저만 그런가요?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았어요


햄과 스팸 그리고 대파 양파 김치 정도

있으면 넣어서 만들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재료■


대파 1.5대, 통조림햄 1/2캔

소시지 2개, 양파 약1/4개

신김치 약1/3컵 ​

치즈 1장 물 500ml


부대찌개 양념장

간마늘 1큰술, 국간장 2큰술, 된장 2/3큰술

굵은고추가루 2.5큰술, 고추장 1/2큰술

후추가루 약간, 베이크드빈스 1큰술


1.
우선 들어가는 부대찌개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부대찌개는 베이크드빈스가 들어가는데

없으면 케첩을 넣어도 된다고 해요

 

 



2. 
부대찌개 재료 손질부터 해볼까요?

우선 대파를 1.5대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다음 양파도 1/2대를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3. 
통조림햄 1/2캔 

소시지 2개을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햄은 좀 더 추가로 넣어도 좋아요

요즘엔 이렇게 부대찌개 햄으로 슬라이스

된 제품이 나와서 그것을 사용했어요.


4.. 
김치 부대찌개 만들어 볼까요?


가장 먼저 냄비를 준비해 준 후

대파를 가장 먼저 깔아주세요


그다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5.
햄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김치 1/3컵을 넣어줍니다

김치도 역시 넣을 때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넣어주면 좋아요


6.
이제 부대찌개 소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부대찌개 양념장 만들어서 넣어도 좋은데

양념을 하나하나 추가로 넣으면 됩니다

 

 



부대찌개 양념장은 

 간마늘 1큰술, 국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 양념은

된장 2/3큰술,굵은고추가루 2.5큰술, 고추장 1/2큰술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후추가루 약간, 베이크드빈스 1큰술을 넣습니다

저는 베이크드빈스 대신 케첩을 넣었어요!


7.

대략 부대찌개 양념을 다 넣은 모습입니다


8.

물은 500ml를 넣습니다

물을 넣은 후 간을 보고 짜거나 하면

물을 더 보충해도 된다고 해요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물을 다 넣은 모습입니다

이제 끓여주면 된다고 해요


넣었던 양념을 살짝 풀어준 후

재료들이 맛이 날때까지 끓여주었어요


보글보글 잘 끓은 것 같죠?

이때 라면을 넣으려면 넣어도 된다고 해요

라면을 넣을 때 라면 한 개와

그리고 물 200ml를 더 넣어서 끓여주면 된다고 해요


저희는 부대찌개 양이 많아서

라면을 상량했습니다


​9.

부대찌개가 완성이 되었어요

이때 먹기 전에 치즈를 한 장 올려주면 맛있게

부대찌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먹기 전에 치즈는 살짝 풀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부대찌개 레시피 간단하죠?


역시 맛은 우리가 다 아는 그 맛이랍니다

햄이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인데요

 

 


집에서 만드니 햄을 넉넉하게 넣어서

매콤하고 칼칼하게 만들었어요


역시 믿고 만드는 백주부님 레시피랍니다 :)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주말 계획 세우셨나요?

저는 오늘은 경주 가고 내일도 약속이 있고

매일 바쁘네요~

다음 주는 비 소식이 많던데 아무튼 적당히 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그리드형